2017/03 28

블리자드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 1.18 패치 연기

블리자드측에서 브루드워1.18 패치를 연기한다고 합니다. 아래 글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사령관 여러분 안녕하세요! 먼저 1.18 패치 공개 테스트 서버에 참여해 피드백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의 참여와 피드백이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이번 패치는 플레이어 여러분의 경험을 보존하면서 또한 여러분이 사랑하시는 게임을 유지, 발전시키기 위한 노력입니다. 때문에 스타크래프트 플레이어 여러분의 게임 경험을 위해 원활한 패치를 진행하는 것이 저희에게 무엇보다 중요하고 모든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자 공개 테스트 서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커뮤니티 여러분의 테스트 참여와 피드백은 스타크래프트의 발전과 더 나은 그리고 안정적인 게임 경험을 제공하는데 가장 중요한 원천입니다. 최대한..

기타/ETC 2017.03.31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 1.18 다운방법 테스트서버 오픈

모두들 글을 보시고 나가시는 분들께 "공감"버튼 꾹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블랙쥬스" 입니다. 이번 포스팅 할 내용은 요즘 핫한 "스타크래프트1 리마스터"에 이어, 이번 포스팅은 블리자드 측에서 "브루드워 무료공개"를 한다고 발표하고 2017년 3월 31일 날로 브루드워가 공개가 되었습니다. 본 글쓴이도 다운받아서 실행 시켜 보았는데, 아직 오픈베타? 테스트 서버인것을 감안하여 구동을 해보았는데 서버측이 불안한건지 말그대로 아직은 테스트서버 인건지.. 접속이 되어도 끊김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전 브루드워에 경우 정품구매를 하고 사용하여 배틀넷 서버가 접속이 되었는데 이번 1.18패치 이후로는 무료공개가 되었고, 아직은 테스트서버 하나의 서버로만 배틀넷이 진행이 됩니다. 그런데 놀라운것..

기타/ETC 2017.03.31

시작프로그램 모든파일 삭제하기

모두들 글을 보시고 나가시는 분들께 "공감"버튼 꾹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블랙쥬스"입니다. 이번 포스팅할 내용은 윈도우 부팅시 자동으로 실행되는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이 방법은 "시작프로그램"폴더에 들어있는 파일(항목)만 삭제하는 방법이고, 레지스트리를 이용한 방법은 아닙니다. 이 배치파일은 말그대로 "시작 -> 시작프로그램" 에 있는 파일들만 삭제를 도와줍니다. 별도 레지스트리 작업이 아닌점을 밝힙니다. 이게 좋은 배치파일이 될수도 있고, 필요없는 배치파일 일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윈도우 부팅시"시작프로그램"에 해당 파일을 넣어놓고 윈도우 부팅시 자동으로 실행되게 하시는 분들께는 이 배치파일 실행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이 배치파일은 "SystemRoo..

윈도우 최적화 전원옵션 "고성능"으로 바꾸기

모두들 글을 보시고 나가시는 분들께 "공감"버튼 꾹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블랙쥬스"입니다. 본 포스팅에 앞서 간단하게 윈도우 최적화 배치파일을 만드는 이유를 설명하고 가겠습니다~ 간혹. 이런 질문들이 오곤 합니다. 왜 블랙쥬스 님은 "제어판"에서 작업을 할 수 있는 것을 배치파일로 시간 들이면서 이런 파일을 만드냐고.. 이런 질문을 들으면 다 맞는말입니다만. 예! 맞습니다. "제어판"에서 설정하는 방법, 아니면 일일이 수 작업을 통해 자신이 직접 기술을 익히고 다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작업들은 매번 해주는건 귀찮은 일입니다. 맞습니다 맞고요.. 저 또한 윈도우 재설치를 하고 윈도우 셋팅 하는 과정이 매번 번거롭고 귀찮게 되어 이렇게 배치파일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그렇다고 제 자..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신청(가입)방법 170328

모두들 글을 보시고 나가시는 분들께 "공감"버튼 꾹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블랙쥬스"입니다. 이번 포스팅 할 내용은 구독자분들도 많이 아시는 "구글 애드센스"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하려고 합니다. 아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겠지만, 처음 "구글 애드센스" 신청하는 방법을 모르시는분들도 계실꺼 같아서 "구글 애드센스"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라 하면 보통 "유투브"로 수익구조를 이루는 시스템으로만 알고 계시는분들도 있으나,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도 수익형 블로그로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심사 절차가 까다로운건 사실입니다. 저 또한 지금도 신청하고 있으니 말입니다. 자 그럼 긴 설명보다는 간단하게 사진과 설명으로 시작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Ryzen7 1700X 3.97GHz VS i7 7700K 5GHz(윈도우 업데이트이후)

모두들 글을 보시고 나가시는 분들께 "공감"버튼 꾹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블랙쥬스"입니다. 제가 직접 만지고 벤치를 해봐야하는데 제가..형편이 그렇지 못하고 해외 포럼에서 1700X (3.97Ghz) VS i7 7700K(5Ghz)로 게임 테스트한 결과를 올려드리려고합니다. 이 테스트 환경은 동일한 조건에서 테스트 진행을 한 환경이 아닌, 윈도우 업데이트 이후 오버클러킹을 한 후에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입니다. 이번 AMD가 작정하고 나온거 같아 보이네요. 마이크로소프트에서도 적극 지원하고 있는거 같구요 인텔에 i7 7700k 대비 파워풀한 성능을 보여주는 1700x 인데 과연 일반 사용자들이 이렇게 오버클럭을 올려서 사용할 수 있을지는 잘 모르겠으나, 이정도로 오버클러킹을 하고 일반사..

윈도우 최적화 최대 절전모드 활성화 및 비활성화(On/Off)

모두들 글을 보시고 나가시는 분들께 "공감"버튼 꾹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 할 내용은 윈도우 최적화 윈도우에서 최대 절전모드 활성화 및 비활성화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왜? 최대 절전모드를 활성화하는것인지 비활성화 하는것인지 간략 하게 설명하고 시작하겠습니다. 최대절전모드란? 최대 절전모드 또는 재우기는 시스템을 종료하기 전에 시스템 메모리에 있는 모든 내용을 하드 디스크와 같은 비휘발성 메모리(RAM)에 기록하는 기능이며, 수 많은 여러 운영 체제가 이 기능을 지원한다. 컴퓨터가 다시 켜지면, 하드 디스크에 저장된 내용이 메모리(RAM)에 다시 적재되면서, 원래 사용하던 상태로 되돌아가며 그 당시 사용하던 프로그램들도아무 일이 일어나지 않은 것처럼 동작하게 된다. 최대 절..

윈도우 최적화 Windows Defender 활성화 및 비활성화 방법

모두들 글을 보시고 나가시는 분들께 "공감"버튼 꾹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블랙쥬스"입니다 이번 포스팅 할 내용은 윈도우 최적화 마소(마이크로소프트)에서 지원하는 백신프로그램 비슷한 프로그램을 활성화 및 비활성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Windows Defender"을 왜 활성화를 해야하는지.. 왜 비활성화를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하고 본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Windows Defender"을 활성화하는 이유는 마소(마이크로소프트)에서 지원하는 순수 상태에서 백신프로그램 악성코드 검사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분들께서 순정상태를 유지하고 싶으시고, 마소에서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라 가볍게 사용하기 위해서 쓰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Windows..

윈도우 최적화 OneDrive(원드라이브) 삭제(제거)하기

모두들 글을 보시고 나가시는 분들께 "공감"버튼 꾹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블랙쥬스" 입니다 이번 포스팅 할 내용은 윈도우 최적화 운영체제(OS) 윈도우 설치 이후 OneDrive가 자동으로 설치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OneDrive"를 사용하시는 분들께서는 자동으로 설치되는것이 유용할지도 모르겠으나, 본 글쓴이처럼 "OneDrive"를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는 무용지물인 프로그램입니다. 물론 인터넷상에서도 제거하는방법이 쉽게 나와있기는 하나, 삭제를 선택할 수 있는 점이 있다면 좋을꺼 같아서 기존에 제거 방법 배치파일로 수정하여 메뉴를 추가였습니다. 자 이제부터 본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시작하기 앞서 "OneDrive"를 제거 하시려면 아래 파일을 다운받아서 ..

라이젠 윈도우7 지원한다 에즈윈 ASRock M/B 미디어 패치 배포

안녕하세요 "블랙쥬스" 입니다 이번에는 포스팅을 하는 것이 아니고 AMD 라이젠 CPU를 사용하시는 분들께 좋은 소식을 들려드리러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다름아니고, 이번 AMD측에서 라이젠은 윈도우7은 지원을 한다고 하였는데 출시 이후, 지원은 하지 않는것처럼 번복을 하였고 에즈윈에서 에즈락 메인보드를 사용 시에 라이젠CPU에 관하여 윈도우7을 사용할수 있게 윈도우7 패치툴을 배포하고 있습니다. 혹시나, 어쩔수 없이 윈도우10으로 사용하시는 분이 윈도우7을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그리고 에즈락 메인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번 윈도우7을 사용하다는 설명을 드리고 싶습니다. 자 그럼 아래 내용은 제가 포스팅한 내용은 아니지만, 에즈윈 수입사에 에즈락 메인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은 참고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