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ETC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 1.18 다운방법 테스트서버 오픈

블랙쥬스 2017. 3. 31. 15:00

모두들 글을 보시고 나가시는 분들께 "공감"버튼 꾹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블랙쥬스" 입니다.

 

이번 포스팅 할 내용은 요즘 핫한 "스타크래프트1 리마스터"에 이어, 이번 포스팅은 블리자드 측에서 "브루드워 무료공개"를 한다고 발표하고 2017년 3월 31일 날로 브루드워가 공개가 되었습니다.

 

본 글쓴이도 다운받아서 실행 시켜 보았는데, 아직 오픈베타? 테스트 서버인것을 감안하여 구동을 해보았는데 서버측이 불안한건지 말그대로 아직은 테스트서버 인건지.. 접속이 되어도 끊김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전 브루드워에 경우 정품구매를 하고 사용하여 배틀넷 서버가 접속이 되었는데 이번 1.18패치 이후로는 무료공개가 되었고, 아직은 테스트서버 하나의 서버로만 배틀넷이 진행이 됩니다.

 

그런데 놀라운것은! 글쓴이가 직접 접속해보고 배틀넷 채널에 들어가보니 채널명은 U.S.A(미국)으로 잡히는데도 불구하고 왜만한 유저들이 "대한민국" 사람이라는 것입니다. 그만큼 대한민국의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 사랑은 대단하다고 느껴집니다.

 

가장 궁금해 하는것이 구독자분들이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는 어떻게 다운받아야 하나요?" 라는 질문이 많을꺼라고 생각됩니다. 이 궁금증 제가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일단 저 또한 블리자드코리아측 사이트를 접속해보니 아직까지는 링크 되어있거나 "브루드워1.18"이 올라와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해외 사이트에서는 공개가 되었는데요 다운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PC(윈도우용) 스타크래프트 엔솔로지

 

MAC(매킨토시용) 스타크래프트 엔솔로지


위 다운 링크로 다운 진행이 안되면 아래 링크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17-04-20)최신 수정 포스팅

 

http://blackjuce.tistory.com/69

 

 

 

 

PC(윈도우용) 스타크래프트 엔솔로지

 

MAC(매킨토시용) 스타크래프트 엔솔로지

 

다운로드 용량은 대략 1.5GB정도 됩니다. 이전에 비해 크기가 상당히 커졌습니다.

 

위에 해외 배틀넷 사이트로 접속하셔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자 이렇게 다운을 받으셨다면 첫번째 화면에 나오는 "스타크래프트 런처"와 일반 "스타크래프트 실행파일"이 있습니다.

아직은 "스타크래프트 런처"로 실행이 안되고(한국번역 아직까지는 미지원), 일반 "스타크래프트 실행파일"로 실행하셔야 하구요.

 

실행하시면 스타크래프트 로딩이 나오게 됩니다. 이전 버전 1.16과는 큰 변화는 없습니다. 다만, 눈썰미가 좋으신분들은 로고 하단 아래 부분에 보시면 1998~2017 년도로 바뀐 것 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그리고 로딩이 되고 메뉴선택창에 "핫키" 부분이 추가 되었고, 버전도 "1.18"로 바뀐 것 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틀넷 접속을 하기위해서는 멀티플레이로 접속하시면 되고, 위 에서도 언급했다싶이 아직까지는 테스트서버를 운영 중이기에 서버는 단조롭게 한가지 서버만 존재합니다. 그리고 배틀넷(이하 배넷)을 접속하시게 되면, 이전 스타크래프트 배틀넷 인터페이스와 많이 달라진 것을 확인 할 수 있고 회원가입과 배틀넷 접속 화면이 달라진 것 을 볼수 있습니다. 또, 제가 배틀넷에 접속하게 되어서 느낀 점. 채널이 "U.S.A(미국)"인데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대한민국" 사람이라는 거.. 처음에 설명해 두었죠.. 대단하다고 다시 한번 느껴집니다.

 

Join(참가)에 들어가셔도 반갑게 맞이하는 것은 바로 "한글" 또 놀라울 따름입니다.

그리고 이제 마지막 게임 시작하기전 "0" 표시 이 표시는 1.16 브루드워 런처 "(원순철)W런쳐" 를 실행할 때 볼수 있었던 맵 다운로드 실시간 현황 블리자드측에서 많이 신경 쓰였다고 보여지는 점 한가지 또 추가입니다.

 

그리고 1.18패치로 변화된점에 대해서 설명을 올리겠습니다.

 

▶ 창 모드 추가. 단축키 : "Alt+Enter로 전환가능
단축키 설정 기능 추가
창 모드에서 게임 중에는 "마우스 커서 가두기 기능이 활성화"되고, 메뉴 화면에서는 이 기능이 비활성화됩니다.
게임 또는 게임 유형을 더 쉽게 찾을 수 있는 Popular Games(인기 게임) 항목 추가
APM(분당 행동 수) 표시 기능 추가
관전자(옵저버) 모드 추가
게임 대기실 참가 화면에 상대 정보 추가
리플레이 자동저장 기능 추가
게임 시간 표시 기능이 추가
UPnP 지원 기능이 추가
새로운 OpenGL 백엔드로 업데이트
게임 "반응 속도"를 LAN 속도에 맞게 개선해 Battle.net을 통한 멀티플레이 "반응 속도""향상"되었습니다.
Battle.net 화면 사용자 인터페이스 레이아웃 개선

Join Game(게임 참가)의 참가 가능한 대기실 목록 표시 기능 개선
운영체제(OS) Windows 7, 8.1, 10 호환성 향상
치트 방지 기능 향상
게임 설치 및 패치 적용 성능 향상

 

이렇게 변경 또는 추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게임 실행을 하고 느꼈던 점.

 

게임상 물고인곳 무지개(화면깨짐)현상 없음

배틀넷 화면 프로필이 표시안됨

잦은 배틀넷 끊김

 

이렇게 3가지 입니다 문제점 더 나오겠지만 앞으로 좀 더 알아봐야 할것 같습니다.

 

이상 "스타크래프트1 브루드워 1.18"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들 글을 보시고 나가시는 분들께 "공감"버튼 꾹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ByeBy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