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티스토리(Tistory)

티스토리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robotDenied 오류 해결방법

블랙쥬스 2017. 5. 10. 00:08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robotDenied 오류 해결방법

 


 

 

이번에 포스팅 할 내용은 자신의 블로그 포스팅을 작성하고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를 이용하여 자신의 블로그 내용을 네이버에 올릴때 오류 검색란에 보게 되면 robotDenied는 문구가 떠 있는 것을 확인 될때 조치방법을 설명하여 드리겠습니다.

 

robotDenied가 발생하는 이유로는 정확한 해결방법이 없습니다. 물론 제가 지금 이 포스팅으로 따라 한다하여도 100% 해결방법은 아닙니다. 다만 어느정도 해결할 수 있는 범위임을 알려드립니다. 아래의 방법대로 진행하고도 같은 문구와 함께 오류상태가 발생한다면 가장 중점적으로 블로그 스킨 또는 HTML 태그상에서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판단되어집니다.

 

robotDenied해결방법을 하기 위해 먼저 아래의 메모장 파일을 다운받아 주셔야 합니다.


봇 HTML 태그 (head끝).txt


위 메모장 파일을 다운받고 robtDenied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메모장 파일을 다운받고 위 사진처럼 모든 태그를 Ctrl+A(전체선택) -> Ctrl+C(복사) 를 키보드로 눌러주십시오.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모드로 이동하여 "HTML/CSS 편집"항목을 클릭하고 HTML 수정작업을 하게됩니다.

 

HTML/CSS 편집 을 누르게 되면 자신의 블로그 HTML을 수정할 수 있는 화면이 활성화 되는데,

이때 자신의 키보드를 이용하여 Ctrl+F(찾기) 단축키를 누르고 </head>를 입력하여 엔터를 눌러줍니다.

 

</head>란 위로 메모장 파일에서 복사한 태그를 붙여넣기를 해주면 됩니다.

 

위 사진처럼 메모장에서 복사한 태그를 자신의 블로그 HTML </head> 위 쪽에 HTML코드를 붙여넣기를 해주고 저장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이렇게 robotDenied해결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는데요.. 이 방법이 꼭 답은 아닙니다.

다만 이 방법으로 인해 조금이나마 해결할 수 있는 범위가 있어서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이 방법으로 진행을 하셨는데도 같은 오류 문구가 발생하게 된다면, 시간이 약이라고.. 기다릴 수 밖에는 없습니다. 모두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 보세요.. 그럼 답이 나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