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티스토리(Tistory)

티스토리 포스팅 글쓰기 예약기능으로 작성하기

블랙쥬스 2017. 4. 25. 00:07

티스토리 포스팅 예약기능으로 작성하기

 


 

이번 포스팅은 티스토리 글쓰기 "예약기능"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티스토리 예약기능이란?

 

지정한 날짜와 시간에 미리 작성해놓은 포스팅을 작성을 해주는 기능입니다.

 

블로그 포스팅을 작성할 때 예약기능을 사용하게 되는건데, 이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편리한 점이 매우 많습니다. 보통 블로거들이 포스팅 작성을 하기 위해서 실시간으로 작성하는 방법을 선호 합니다. 근데 블로거 입장에서 하루 한개이상 포스팅 하는게 말이 쉽지 그리 쉬운 작업이 아닙니다. 사진 편집 작업이며 글을 쓰고 등등.. 수집하는 과정을 포함한다면 작성하는 시간이 빠르면 2시간정도로 잡히게 됩니다.

(물론 모든 수집과정이 다 끝났다면 말니다. 여행 포스팅이나 맛집 포스팅을 하게 된다면 더 많은 시간을 투자를 해야 합니다.)

 

이렇게 시간 투자를 하게 되고 간혹 포스팅 작성을 못하게 되는날이 있을 수 있을때 미리 포스팅을 작성해놓고 예약기능을 사용하게 된다면 피치못할 사정으로 블로그 작성을 못하는 날에도 자동으로 포스팅이 작성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그렇다면 이 기능은 어떻게 사용하는걸까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모든 포스팅을 작성이 다 되었다는 기준 하에 예약기능 설정 하는방법에 대해서 올려드리겠습니다.

 

포스팅 작성이 다 되었다면, 우측에 보시면 주제와 등록을 등등 셋팅하는 창이 있을텐데, 여기서 "현재" 등록일 기준이 아닌 "예약"등록일로 클릭 하시고 자신의 포스팅 내용을 올릴 기준 날짜를 설정하여 줍니다. (자신이 원하는 날짜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날짜를 지정하였다면 이젠 시간을 지정해 줘야합니다.

 

이 시간 또한 선택으로 30분단위로 설정가능하고 또는 자신이 세밀하게 "분 단위"로 작성을 예약 하시려면 수동으로도 시간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수동으로 변경하는 방법이 마우스로 직접 클릭하여 시간을 직접 작성하시며 됩니다.

 

본 글쓴이가 가장 선호하는 시간은 다음날 기준 작성으로 하니 12:01 AM 으로 설정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분을 써놓는 이유는 12:00 AM 정각에 포스팅 예약을 하게 되면 누락된다는 소리도 있어서 분단위 작성으로 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이렇게 모든 날짜 설정과, 시간설정이 다 되었으면 포스팅 발행 버튼을 클릭만 해주시면 예약 포스팅으로 작성이 됩니다.

 

그리고 발행하기를 클릭하였다면 제대로 포스팅이 예약으로 되었는지 확인을 해 봐야겠죠?

 

 

예약 포스팅 작성 확인 방법은 위 사진처럼 보이는것과 같습니다.

 

티스토리 관리자모드 -> 글목록 으로 이동하면 포스팅 작성이 실시간으로 이루어졌는지 혹은, 예약 포스팅으로 작성 되었는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예약 기능을 사용한다면 편리한점이 매우 많으니 이 기능을 모르시는 분들을 한번 활용하여 블로그 포스팅을 해보시는 것을 권장해 보고, 혹시나 포스팅을 작성하는데 있어 자신에게 유리하고 유용한 포스팅이 있다하면 예약포스팅은 그대로 냅두시고 새로 포스팅을 실시간으로 작성하여 포스팅을 올리는 것을 고려해 보셔도 괜찮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