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티스토리(Tistory)

티스토리 사이드바 블로그차트 위젯 설치

블랙쥬스 2017. 5. 2. 00:06

티스토리 사이드바 블로그차트 위젯 설치

 


 

안녕하세요! 블랙쥬스 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운영을 하면서 궁금한 것 하나가 바로! 내 블로그는 전체 블로그 순위가 몇이나 할까?라고 생각이 나게 될텐데, 블로그 순위를 매번 "블로그차트"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순위 확인하는 방법이 번거로움을 해소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물론 이 방법이 귀찮으신 분은 따로 위젯 설치를 안하셔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블로그 꾸미기 좋아하시는 분들은 설치하는 방법도 괜찮으시겠죠??

저는 fastboot스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방법은 스킨과는 별개로 적용 가능합니다.

 

그럼 이제 "블로그차트" 위젯 설치 하는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본론에 앞서 먼저 "블로그차트"홈페이지로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본 포스팅은 회원가입 절차를 생략하고 위젯설치 하는방법에 대해서만 작성하겠습니다.)


블로그차트 공식 홈페이지


 

위 사이트로 접속하여 계정 로그인을 하시고 진행 하시며 되겠습니다.

 

자신의 "블로그차트" 계정 로그인을 하셨다면, 우측 맨위 상단에 "마이차트" 탭을 클릭해 줍니다.

 

 

"마이차트"를 클릭하였다면 "블로그차트"홈페이지에서 자신의 블로그 사이트를 등록 하셔야 됩니다. 등록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블로그 등록하기를 클릭하고 자신의 블로그사이트주소를 입력하고 아래의 확인 버튼을 누르게 되면 블로그차트 인증코드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시 인증코드를 복사하고 티스토리 블로그글쓰기를 통하여 제목내용에 이 인증코드를 붙여넣기를 해줘야 합니다.

 

 

위 화면처럼 제목하고 내용인증코드붙여넣기를 해주고 발행하기를 클릭해 줍니다.

 

꼭!! 인증코드를 입력하고 발행을 누르셔야 합니다!!

 

그리고 다시 블로그차트 홈페이지로 들어와서 인증코드 입력 확인을 누르면 블로그차트에 자신의 블로그 홈페이지가 추가 됩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블로그 사이드바에 위젯추가를 해야겠죠?

 

 

 

 

블로그 차트 등록이 완료가 되었다면 이제 다시 마이차트로 이동하여 좌측 중간쪽에 위젯을 클릭하면 위젯API 코드가 생성 되어 있습니다

이 위젯 코드를 복사하고 티스토리 관지자 모드로 이동하겠습니다.

 

 

자신의 티스토리 관리자모드로 이동하였다면 좌측에 사이드바를 클릭하고 HTML배너출력을 사이드바에 출력될 원하는 자리에 HTML배너출력을 이동시켜주고 블로그차트 홈페이지에서 복사해온 위젯코드 붙여넣기를 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리고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줘야하는데, 혹시 모르니까 제대로 위젯이 추가되었는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저장버튼을 누르기전 좌측에 보이는 미리보기 단추를 클릭하고 블로그차트가 사이드바에 정상적으로 추가 된 것을 확인하고 저장버튼을 누르는 것을 추천 합니다.

 

만약 이 블로그차트 위젯 설치도중 관리자모드에서 사이드바메뉴에 HTML배너출력 모듈이 없다면???

 

아래의 사이트로 접속하여 HTML배너출력을 활성화 하고 진행 하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사이드바(태그입력기,HTML배너출력)활성화

 

포스팅을 보시고 우측 사이드바 "이웃추가"를 눌러 글쓴이와 소통하고,

본문 아래 "공감"버튼 꾹 한번씩만 눌러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