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티스토리(Tistory)

블로그 포스팅 게시물 누락 확인하는방법

블랙쥬스 2017. 5. 18. 11:44

블로그 포스팅 게시물 누락 확인하는방법

 

 


 

티스토리는 블로그를 운영하다 새로운 게시물을 올리게되면 네이버,다음 등 블로그 게시물이 자동으로 올라가기 마련입니다.

그러나 모든 포스팅 게시물이 올라가는것은 아닙니다. 누락문제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확인된 바는 없지만, 누락여부를 확인하여서 차후 게시물을 올릴때 대비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유틸24


위 사이트로 접속하여 누락여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먼저 누락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별도에 인터넷옵션을 부분 선택을 하셔야 합니다.

Internet Explorer 기준으로 옵션 변경 방법을 설명한 이후에 누락여부 체크를 하겠습니다.

 

 

사용하고 있는 익스플로러 메뉴로 가면 도구항목을 클릭하고 인터넷옵션을 클릭합니다.

 

 

위 사진과 같이 인터넷 옵션창이 활성화가 되면 보안으로 이동하여 영역을 인터넷으로 선택하시고 사용자 지정 수준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지정 수준을 클릭하면 위 화면과 같이 보안설정 창이 활성화가 되고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도메인 간의 데이터 원본 액세스를 찾으신 이후에 "사용"으로 체크를 하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인터넷 옵션을 변경 하셨다면 이제 블로그유틸24 사이트로 접속하여 상단에 보이는 항목 방문자 증가를 클릭합니다.

 

 

방문자 증가 를 클릭하여 좌측 상단에 블로그 검색 누락 확인 메뉴가 보이게 되는데 이 항목을 클릭하고, 누락여부를 확인 할 블로그 주소검색엔진 사이트를 클릭하고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RSS주소의 경우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면 자동적으로 RSS주소가 입력이 됩니다. 만일 입력이 자동으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별도로 자신의 사이트 주소 뒤에 /RSS 를 입력 하시면 됩니다 (/RSS는 티스토리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조회하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사진처럼 최근 50개 포스팅만 볼 수 있다고 나오는데요~

이것은 자신의 블로그 관리항목에서 설정해놓은 RSS 갯수에 따라서 검색이 됩니다.

예로 들어서 자신의 블로그 관리에서 RSS항목을 10개로 지정해 놓으셨다면 블로그유틸24 사이트에서도 10개에 항목만을 검색하게 됩니다.

즉. 50개로 RSS를 설정하셨다면 50개에 대한 최근 항목 누락여부를 검색 하게 됩니다.

 

 

마지막 조회하기를 눌렀다면 위에 화면처럼 누락여부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최근에 쓴 글에 대해서는 아직 N사에 검색 사이트로 올라가지 않았지만 시간이 지나 지금은 글이 정상적으로 올라갔습니다.

다만 만약에 시간이 지나도 포스팅 게시물이 검색사이트에 올라가지 않는다면 별도에 웹마스터도구를 사용하여 수집요청을 해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