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티스토리(Tistory)

티스토리 FastBoot반응형스킨 로그인 및 카테고리 화살표 오류 해결방법

블랙쥬스 2017. 9. 22. 15:55

FastBoot반응형스킨 로그인 및 카테고리 화살표 오류 해결방법


안녕하십니까?! "블랙쥬스의 취미생활" 블로그입니다.

 

오랜만에 블로그 포스팅 작성을 하려니 이만저만 힘든게 아닙니다. 제 블로그로 인해서 도움을 받으시는 분들도 있을 것이고, 도움받지 못하는 분들도 충분히 있으실 것이라 생각이듭니다. 그간 기타 사유로 인하여 포스팅을 작성하지 못한 점  제가 블로그 관리에 소홀합니다... 오랜만에 블로그에 방문해 보니 많은 변화가 있더군요. 가장 큰 변화로는 역시 티스토리 블로그가 없어진다는 루머가 아닌!! 티스토리 블로그가 새롭게 대규모 업데이트를 하여 보다 나은 환경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 할 수 있게 관계자분들이 신경써 주셨습니다. 많은 인터페이스와 메뉴들이 추가되었는데요, 그만큼 애착이 더 가게 만들어주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아쉬운점으로는 FastBoot반응형스킨을 쓰시는 분들은 오류가 발견되고 있습니다.. 가장 많이 쓰이고, 편리한 기능으로는 역시 FastBoot반응형 만의 특유의 "좌측 화살표 "메뉴(카테고리)"" 일텐데요, 이 버튼을 클릭하여도 반응이 없거나 스크립트 오류가 발생한다는 점, 그리고 또 한가지 우측 상단에 "로그인"을 클릭하게 되면, 분명 로그인을 하였는데도 불구하고 로그인으로만 활성된다는 점, 그 이후 반응이 없다는 점,

 

이 2가지의 문제가 가장 심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그리하여 저 또한 불편을 겪었습니다. 단순 FastBoot 스킨의 스크립트 오류로만 알고 있던, 본 글쓴이에게는 타 스킨 이전을 생각하고 있던 찰라!! 관리자 설정에 이것저것을 건드려 보니, 단순하게 이 2가지의 문제가 해결 되었습니다.

 

물론 이 방법이 꼭 정답이라는 것은 아니겠지만, 현재 제가 쓰고 있는 컴퓨터(PC)환경모바일(안드로이드 킷캣 패드, 애플 아이폰6s Plus)환경에서 아래의 방법을 설정하여 이상없이 작동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만약 이 방법이 안될시에 다른 방법을 쓰셔야 할텐데.. 제가 손재주가 그리 많지 않다보니 스크립트를 수정하여, 2가지의 오류 방법을 해결하는것은 다소 어려운점이 있습니다..

 

그럼 아래의 방법으로 2가지 오류해결을 진행해보겠습니다.

 

 

일반 PC환경에서의 오류 입니다.

보시는것과 같이 상단에 표시된 PC환경 수정 전에는 화살표와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여도 무반응이거나 반응이 없는 상태이지만,

수정 이후에는 FastBoot스킨의 좌측 화살표 메뉴 카테고리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환경에서도 마찬가지고 좌측 상단에 메뉴 버튼을 클릭하여도 무반응입니다.

똑같이 아래의 방법을 설정하게 되면, 이상없이 메뉴와 로그인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본론으로 이제 해결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하겠습니다.

 

티스토리 https://tistory.com 에 접속을 하여 자신의 티스토리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아이디를 로그인 하셨다면 현재 운영중인 블로그 관리로 이동하여 좌측에 보이는 메뉴 아래의 "꾸미기" 단에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설정창으로 이동하여 보"블로그 메뉴바를 숨깁니다"라고 설정 되어 있는것을 클릭하여! "표시합니다"라고 설정을 변경하여 주고 우측 아래의 변경사항 저장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2가지의 오류를 간단하게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이 방법을 써서 오류 해결을 하여 바로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는데요.. 이 방법이 다른분들에게도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