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ETC

버팀목전세자금대출 가능 금액(한도) 조회(확인)방법

블랙쥬스 2017. 4. 14. 13:39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가능 금액(한도) 조회(확인)

 


 전세자금대출 받을때 필요한 서류 (필수서류) 링크

 

 

이번 포스팅은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가능(한도)금액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요즘 시대.. 밀레니엄시대를 뛰어 넘어 차세대 시대를 다가오는 시점에서 자신"보금자리"를 찾기 위해서 고생 하시는 분이 한 없이 많아지고 있다.

본 글쓴이 또한 그러한 사람 중 한명이다. 쉽게 말해서 물가는 오르는데, 내 소득은 그대로이고 제자리일 뿐이다. 그저 힘만 들 뿐이라는 것이다. 하지만 주저 앉을수는 없다. 자신이 할 수 있는 최대한 모든 방법은 총 동원해 해결해 나가야 한다.

 

이 글을 쓰는 의도는 "국가에서 서민에게 지원해주는 혜택을 받을 수 있을때 받아라!" 이런 의도에서 작성을 하게되었다.

 

시중에 전세자금대출 종류는 2가지이다.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 26평 이하에 임대주택 - 확정일자를 찍을 수 있는곳 (전입신고 가능한곳) 계약 전세보증금의 최대 한도 70%

 

1금융권 전세자금대출 -흔히 알고 있는 은행 -최대한도 계약 전세보증금의 최대 한도70~80%

(주거형주택이 아니면 전세자금대출을 받을 수 없습니다.)

 

제 1금융권 - 우리가 보통 알고 있는 금융권 은행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제 2금융권 - 대출을 해주는 곳이나 보험,카드사,증권사 등등 이라 생각하면 되겠다.

 

이렇게 2가지의 종류가 있다. 하지만 이 블로그 포스팅 내용은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금액(한도)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하겠다. 물론 직접 전세 계약을 진행하고 "은행"으로 찾아가 전세 계약서와 기타 서류를 들고 방문하여 조회도 가능하다. 하지만 계약하기 전 자신의 대출금액을 알고 싶다하면 아래의 방법대로 진행을 하면 된다.

 

먼저 자신의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가능(한도)금액 조회" 를 하기 위해서 아래의 사이트로 접속을 하면된다.


주택도시기금


 

위 사이트로 들어가서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을 하면 된다.

 

 

 

주택도시기금 사이트에 접속을 하고 내집마련마법사 항목에 이동하면 주택전세자금 계산 마법사 배너가 보일 것이다 그 배너를 클릭해 준다.

(위 사진은 가상으로 입력되었음을 밝힙니다,)

 

마법사를 클릭하면 자신에게 맞는 항목들을 하나하나 선택을 한다.

(허위로 작성하지 말고 자신에게 맞는 사실 그대로를 입력하길 바란다.)

 

항목 선택 후 다음 단계로 이동을 한다.

 

 

자 이제 여기서 자신의 소득과 부채 등을 입력을 하면 된다. 여기서 쓰는 모든 항목은 하나라도 빠짐없이 작성을 해야한다.

 

소재지선택 : 수도권  또는 수도권 외

연소득입력 : 자신의 소득을 잘 모른다면 전년도 원천징수영수증을 뽑아라. 그럼 연 소득이 나올 것이다.

(실제로 전세자금대출 심사를 할때 원천징수영수증 서류가 필요함)

부채입력 : 자신이 현재 전세자금대출을 제외한 나머지 대출금이나, 카드론, 현금서비스 등등

전세보증금액임력 : 자신이 계약할 전세집의 총 보증금액을 입력해야한다. 한마디로 그냥 전세금액을 입력.

 

그리고 나머지 항목에 대해서는 직접 선택해 주기를 바란다. 위에 항목들은 무조건 작성을 해줘야 한다.

 

 

자 이렇게 모든 항목을 작성,선택을 하게 되면 자신이 확인 할 수 있는 "전세자금대출가능금액"이 나오게 될 것이다.

 

하지만 여기서 명심할 것이 있다. 국가도시기금 사이트에서 나오는 금액은 정확한 금액이 아니란 것이다.

자신의 부채와 소득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다. 자세하게 대출금액한도를 조회하고 싶다면 자신이 다니는 은행을 찾아가 더 정확한 금액을 조회하기를 당부한다.

 

전세자금대출을 받을때 필요한 서류의 관해서는 아래 링크로 접속하면 된다.

 

 전세자금대출 받을때 필요한 서류 (필수서류) 링크

 

-끝-

 

포스팅을 보시고 우측 사이드바 "이웃추가"를 눌러 글쓴이와 소통하고 본문 아래 "공감"버튼 꾹 한번씩만 눌러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