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ETC

스타크래프트 엔솔로지 1.18 패치 정식 무료배포 다운방법

블랙쥬스 2017. 4. 20. 00:37

스타크래프트 엔솔로지 1.18 패치 정식 무료배포

 


 

스타크래프트(broodwar) 1.18패치가 드디어 정식으로 배포가 시작되었습니다.

 

스타크래프트1 엔솔로지 1.18이라는 게임이름으로 등장을 하게되었는데요

 

모두들 궁금해 하시겠죠 정식적으로 다운받는 사이트를 올려드리겠습니다

블리자드코리아 홈페이지 사이트는 아래 링크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스타크래프트1.18 엔솔로지 (블리자드코리아)


위에 사이트로 접속하여 다운받으시면 되구요~  별도 사이트 접속이 힘드시다면 아래 링크로 다운받으셔도 됩니다.!

 

PC(윈도우용) 스타크래프트 엔솔로지

 

MAC(매킨토시용) 스타크래프트 엔솔로지

 

사이트 접속을 하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아직은 스타크래프트1이 다른 블리자드게임들과는 다르게 별도의 로그인을 하지 않고도 스타크래프트 엔솔로지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공식 사이트로 접속을 하게되면 무료로 플레이하기를 클릭하게 됩니다.

그리고 다음 사이트로 넘어가게 되면, PC버전(Windows) 하고 MAC버전 2가지중 시스템에 맞는 스타크래프트를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본 글쓴이는 Windows(윈도우)를 사용하기 때문에 일반 PC용을 다운받아서 실행 시키면 블리자드 서버로 직접 무료 스타크래프트를 설치 하게 됩니다.

 

 

일반 테스트 버전에 1.18 하고는 다르게 버전빌드가 새로 생겼습니다

 

버전빌드에 경우 1.18.0.1345 에 빌드번호를 가지고 있고 아직까지는 다른점은 크게 없습니다

달라진것이라 하면 멀티플레이를 진입하면 온라인/배틀넷 이라는 항목 LAN항목 2가지가 생겼고 새로운 배틀넷 게이트웨어 "Fish"서버가 추가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계정 가입을 하고 배틀넷에 들어가면 대기실 인터페이스가 많이 바뀌었습니다 . 좀더 깔끔해졌죠?

 

 

본 게임을 할때에는 Open Games 하고 Popular Games 항목 2가지가 추가되었고 자신에 원하는 곳에 게임을 즐기시면 됩니다

 

대기실 중앙쪽에서 자신에 원하는 밀리나 유즈맵 등을 선택하여 게임에 접속 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 맵을 선택하여 접속을 하면 1.16과는 큰 변화는 없습니다 다만 맵 다운로드 현황등 옵저버(관람자)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밀리에서만 볼수 있었던 맵 미리보기도 보입니다. 깔쌈해졌다고 해야 겠죠..? 사용자를 위한 편의가 추가 되었습니다.

 

 

또 게임을 진입하게 되면 맵에서 각 사용자의 움직임을 볼수도 있고 사용자의 대한 정보도 좌측상단에 표시가 됩니다.

아직 게임을 제대로 접해보지는 못했으나 확실히 게임사용자 기준에서 최대한 맞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또하나 창모드도 추가되어서 편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