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구글(Google)

티스토리 구글 맞춤검색 사이드바에 추가하기

블랙쥬스 2017. 4. 16. 11:09

구글 맞춤검색 사이드바에 추가하기

 



이번에 포스팅 할 내용은 위 사진과 같이 사이드바 모듈에 "구글 맞춤검색"을 넣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하겠습니다.

 

이전 포스팅들은 "HTML/CSS편집"을 이용한 방법으로 사이드바 모듈을 추가 하였는데, 이번 방법은 간단하게 티스토리 관리자모드 "사이드바" 방법을 통해서 구글 사이드바 모듈에 추가 하는 법에 대해서 전해드리겠습니다. (물론 구글 사이드바 광고나 다른 모듈에대해서도 이 방법이 가능합니다)

 

이제 구글 맞춤검색 추가 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구글 맞춤광고"를 추가하기 위해서는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맞춤광고 코드를 만드셔야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위 사이트로 접속하여 애드센스 계정을 로그인 하신후에 내 광고 -> 검색 -> 맞춤검색 엔진을 클릭하여,  맞춤검색단위를 합니다.


 

새 맞춤검색 엔진을 클릭하여 아래와 같이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

아래의 설정값은 자신의 방식대로 설정 하셔도 무관합니다.

 

위에 순서대로 진행을 해주시고 일반 애드센스 광고를 넣는것처럼 검색창코드를 복사하여 주시면 됩니다 ^^

 

이렇게 진행을 하시고 다음 넘어갈 단계는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로 접속하여 "사이드바"이동을 하면 됩니다.

 

위에 구글에서 검색창코드 복사한 태그를 티스토리관리자 -> 사이드바 -> HTML배너출력 을 클릭하시고 편집버튼을 눌러 코드를 붙여넣기만 해주시면 자신의 블로그 사이드바에 맞춤검색엔진이 삽입되신 것을 확인 할 수 있으실 겁니다.

 

 

포스팅을 보시고 우측 사이드바 "이웃추가"를 눌러 글쓴이와 소통하고 본문 아래 "공감"버튼 꾹 한번씩만 눌러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