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구글(Google)

Fastboot스킨 사이드바 우측 빈공간 활용하여 애드센스 광고 넣기

블랙쥬스 2017. 4. 22. 00:07

Fastboot스킨 우측 빈공간 활용하여 구글 애드센스 광고 넣기

 


 


 

 

이번에 포스팅 할 내용은 위에 보이는 사진처럼 Fastboot스킨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내용을 작성하겠습니다.

(일반 PC에서만 적용됩니다.모바일에서는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Fastboot스킨을 쓰는 많은 분들이 사이드바 빈공간 우측에 광고 넣는 방법에 대해서 궁금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번에 이 광고를 넣는 방법에 대해서 보다 자세하게 포스팅을 작성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 글을 하기 우측 빈공간에 넣을 광고코드를 생성해 주어야 합니다. 고로,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160x600px에 해당하는 광고코드를 새로 만들어야 합니다. (기존에 쓰시는 광고 있으신 분은 기존 광고로 활용하셔도 괜찮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위에 링크로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아래와 같은 순서대로 광고코드를 새로 만들어 주세요.

구글 애드센스 계정을 가지고 계신분만 가능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로그인 한 이후에 좌측에서 광고단위 -> 새 광고 단위를 클릭

 

 

위에 사진 좌측에서 우측으로 순서대로 광고코드를 만들어 줘야하는데, 광고 단위 -> 새 광고 단위를 클릭하고 다음으로 "게제"에서 수직 배너를 클릭해 줘야 합니다. (제가 쓰는 포스팅은 빈공간에 160x600px 사이즈로 광고를 넣는 방법이기 때문에 위 방법대로 해주셔야 됩니다.)

 

수직배너를 클릭했다면 다음으로 스카이스크래퍼를 선택을 해야하는데 여러가지 크기의 광고들이 있겠죠..? 이 때에는 광고 사이즈를 160 x 600(와이드 스카이스크래퍼)사이즈를 선택하고 저장 및 코드 생성을 클릭해 주면 다음 광고코드가 만들어 지게 됩니다

 

이렇게 3번째 사진처럼 광고코드가 만들어졌다면 빈 메모장을 실행해야 합니다. 단축키(윈도우로고키 + R ) -> 실행창 -> notepad 를 입력하여 광고코드를 전부 복사해 놓고 다음단계로 넘어가겠습니다.

 

이번 단계에서는 이제 광고코드를 수정을 하기 때문에 아래의 메모장 파일을 다운받아서 수정 작업을 진행해 주셔야합니다.


 

구글애드센스 사이드바 우측 빈공간.txt


위 메모장 파일을 다운받아 주세요 ( 악성코드나 바이러스가 아닙니다 )

 

 

자 그럼 이제 광고코드빈 메모장에 붙여넣기를 해 주시고 위에 순서대로 진행을 하셔야 하는데 처음 보시는 분들은 어지러울수도 있습니다.

고로 천천히만 따라하신다면 Fastboot스킨 우측 빈공간에 멋진 광고를 넣을 수 있으니, 조급한 마음에 하지마시고 천천히만 따라해주시면 됩니다.

 

위에 순서 우측 하단에 번호를 새겨놓았습니다. 줄 그대로만 광고 코드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위에 메모장 파일을 다운받으신거를 켜놓은 상태에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코드에서 data-ad-client= "" 이 공간에 있는 광고 코드 다운받은 메모장 파일에 data-ad-client = 이쪽에 그대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data-ad-slot= "" 이 값도 똑같이 입력을 해주면 됩니다. 어렵지 않으실꺼라 믿겠습니다.

 

이 글은 전 포스팅들과 마찬가지로 적어놓은 내용이 있습니다. 자신의 광고코드를 그대로 수기로만 입력만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3번째 모든 입력란에 광고코드를 넣으셨다면 3번째 화면에 광고코드가 모두 들어간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제 3번째 메모장화면 입력을 전부 완료한 태그 코드를 전체선택(Ctrl+A)하여 복사(Ctrl+C)를 해주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겠습니다.

 

(티스토리 관리자모드)

 

 

자신의 블로그 관리자 모드로 들어가서 "HTML/CSS편집"을 클릭해 주고 "HTML수정"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HTML/CSS편집 으로 왔다면 Ctrl+F(찾기) 키보드 단축키를 눌러서 "breadcrumb"를 검색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만약 breadcrumb를 찾기했는데 여러가지 항목이 나온다 하면, 위에 보이는 <!--F Breadcrumb (Locator) --> 이렇게 써있는 항목을 찾으시고 중간에 메모장에서 복사 한 내용을 저 위 화면 사이에 그대로 붙여넣기만 해주시면 됩니다.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이렇게 광고코드를 넣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어때요 참 쉽죠?

 

<div class="container"> 기준으로 아래로 광고코드를 넣어주고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블로그 메인화면 우측 빈공간에 스크래퍼 구글애드센스 광고가 들어간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신규광고에 경우 다소 시간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포스팅을 보시고 우측 사이드바 "이웃추가"를 눌러 글쓴이와 소통하고 본문 아래 "공감"버튼 꾹 한번씩만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