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구글(Google)

Fastboot스킨 사이드바 구글 애드센스 광고 넣기

블랙쥬스 2017. 4. 13. 11:34

Fastboot스킨 사이드바 구글 애드센스 광고 넣기

 


 

 

 


위 사진과 블로그에 들어오는 구독자가 광고를 볼 수 있는 위치에 사이드바 모듈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넣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해 보겠다.

글쓴이가 쓰는 스킨은 Fastboot스킨이고, 타 스킨에 대해서 위 방법 적용이 될지 안될지는 자세히는 모른다.

 

그럼 본 포스팅에 앞서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광고 코드를 가지고 와야한다.(구글 애드센스 계정이 가입되어있는 가정으로 작성)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접속하고 반응형코드를 만들고 광고코드를 복사해서 사이드바 모듈 코드로 위치에 붙여넣기를 해야한다.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애드센스 홈페이지를 로그인 한 이후에

내 광고 -> 새 광고단위(별도 광고가 있으면 따로 광고를 생성하지 않아도됌)

 

위 순서대로 클릭해준다. 모바일에서도 보여지는 광고를 삽입해야하니 반응형코드를 추천한다. 물론 모바일을 신경 안쓰는 분이라면 자신이 원하는 광고를 선택 후 광고를 만들어 준다. (Fastboot스킨은 반응형 스킨입니다.)

 

 

 

새 광고 단위를 클릭하고 광고를 만들어 주면 된다.
게제 : 반응형

광고코드 : 반응형 자동크기

광고 유형 :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

 

그리고 원하는 광고이름을 작성 한 이후에 저장 및 코드 생성을 눌러준다. 광고코드가 만들어지면 위에 광고코드를 키보드 단축키Ctrl+C로 복사하여 다른곳에 임시로 붙여넣기 해놓으면 한결 편한게 작업이 될 것이다.

 

사이드바 모듈에 광고를 삽입해야하니 아래 메모장 파일을 다운받아 작업을 해야한다.


구글 애드센스 사이드바1 모듈.txt


사이드바에 넣을 메모장 파일을 다운 받게 되면 위 화면과 같이 나오게 되는데 이전에 광고코드 만들었을때 코드를 붙여넣기만 해주면 된다.

위 순서대로말이다. 광고코드를 붙여넣기 하였다면 다시 한번 메모장 파일을 그대로 두거나 또는 복사를 해놓은 상태에서

 

이제 광코를 사이드바에 심어줘야하니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 HTML/CSS편집으로 이동해야 한다.

 

자신의 관리자 모드 HTML/CSS편집을 클릭해주게 되면 HTML 수정할수 있는 목록이 나온다.

위 사진과 같이 HTML 수정할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되면 키보드로 Ctrl+F(찾기)를 누르고 s_sidebar를 검색한다.

s_sidebar를 검색을 하고 나면 다른 광고를 넣는것과는 다르게 여러번 검색이 되거나 같은 사이드바 이름들이 보인다.

 

이것은 왜 그러냐... 사이드바 위치 선정을 하게 되는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광고를 넣어야하나..?

간단하다 각각 사이드바모듈에는 고유의 이름들이 있을것이다. 그 위 에 </s_sidebar_element>  ,  <s_sidebar_element> 이렇게 말이다

그럼 이 중간에 자신이 원하는 자리에 광고코드를 넣어주면 된다.

아래처럼 넣어주면 된다.

본 글쓴이의 경우에는 사이드바 카테고리 하단에 구글 애드센스를 삽입하는 것을 원해서 사이드바 카테고리 모듈 아래에 광고코드를 넣었다.

이렇게 붙여넣기를 하고 저장 버튼을 누르고 자신의 블로그를 확인해보면 광고가 삽입된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신규 애드센스 광고코드에 경우 다소 시간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포스팅을 보시고 우측 사이드바 "이웃추가"를 눌러 글쓴이와 소통하고 본문 아래 "공감"버튼 꾹 한번씩만 눌러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