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구글(Google)

Fastboot스킨 네이버 이웃커넥트 사이드바 모듈 넣기

블랙쥬스 2017. 4. 14. 12:28

네이버 이웃커넥트 사이드바 모듈 추가하기

 


 

 

이번 포스팅 할 내용은 위에 화면과 같이 우측 사이드바에 네이버 이웃커넥트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본 글쓴이는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을 안하는 사람입니다. 심지어.. 네이버 블로그를 만들어본적도 없습니다. 다만 눈팅?(리뷰)는 많이 했습니다.

그런데 이 커넥트를 추가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 간략하게 설명하고 넘어 가겠습니다.

 

이웃커넥트 추가하는 이유는! 구독자분들과의 소통을 원할하게 위해서입니다. 단도직입적으로 말씀드리는데. 우리나라(대한민국)에서 유입되는 검색엔진은 네이버가 가장 많을 것 입니다. 그래서 이러한 네이버 이웃커넥트를 추가하는 것 입니다.

 

그럼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다들 네이버 이웃커넥트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당연 네이버ID 가 필요합니다. 당연한거겠죠..

 

위에 순서대로 네이버 블로그 페이지로 이동하여 "이웃관리" 클릭하고 다음 페이지에서 "이웃커넥트" 설치를 클릭하여 줍니다.

 

 

이웃커넥트 설치하기 를 클릭하게 되면 위 화면이 뜨는데 이때에는 네이버 블로그가 아닌 다른 블로그로 퍼가기로 선택하셔야합니다.

그리고 아래의 설정값을 자신이 원하는 셋팅으로 하시고 퍼가기를 누르게 되면 이웃커넥트 소스코드가 생성됩니다.

이제 이 소스 코드를 복사해야 합니다.

 

이 코드를 전부 복사하고 아래의 메모장 파일을 다운받아서 코드값을 심어줘야합니다.


네이버 이웃 사이드바 모듈.txt


 

위에 메모장 파일을 다운받으면 저 위치에 네이버이웃커넥트 코드를 그대로 복사하여 붙여넣기만 해주면 됩니다.

아래처럼 코드를 넣어줍니다.

 

이렇게 코드를 붙여넣고 다시 한번 전체를 복사하여 이제는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 HTML/CSS편집으로 이동하여 태그를 넣어줘야합니다.

위 사진과 같이 HTML 수정할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되면 키보드로 Ctrl+F(찾기)를 누르고 s_sidebar를 검색을 합니다..

s_sidebar를 검색을 하고 나면 다른 광고를 넣는것과는 다르게 여러번 검색이 되거나 같은 사이드바 이름들이 보입니다.

 

이것 은 왜 그러냐... 사이드바 위치 선정을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하여야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광고를 넣어야하나..?

간단합니다. 각 각 사이드바모듈에는 고유의 이름들이 있을 것 입니다.. 그 위 에 </s_sidebar_element>  ,  <s_sidebar_element> 이렇게 이 사이에 코드를 넣어주면 됩니다.

위처럼 코드를 넣어주셨다면 저장 버튼을 눌러주고 자신의 블로그로 이동하면 사이드바에 이웃커넥트가 설치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포스팅을 보시고 우측 사이드바 "이웃추가"를 눌러 글쓴이와 소통하고 본문 아래 "공감"버튼 꾹 한번씩만 눌러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