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구글(Google)

Fastboot스킨 본문 하단 구글 애드센스 링크광고 넣기

블랙쥬스 2017. 4. 9. 11:38

포스팅 본문 구글 애드센스 링크광고 넣기

 

 

 



 

위 사진과 같이 포스팅 본문 하단에 링크 광고 넣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제가 쓰는 스킨은 Fastboot스킨이고, 타 스킨에 대해서 위 방법 적용이 될지 안될지는 자세히는 모릅니다.

 

그럼 본 포스팅에 앞서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홈페이지로 접속으로 하게되면 링크광고를 만들고 광고코드를 복사해 오셔야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광고 종류는 모바일 쪽에서도 적용 되는 광고를 사용해야 하니 반응형 광고를 사용해야 합니다.

(다른 종류의 광고를 사용하셔도 되는데, 제가 설명드리는 방법은 반응형광고단위 방법입니다)

 

 

이렇게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자신의 계정을 로그인 한 이후에

광고게제 링크광고를 선택하고 원하는 광고 이름과 광고크기를 지정해 주고 저장 및 코드 생성을 하게되면,

3번째 사진과 같이 링크광고 코드가 생성되게 됩니다. 이 광고코드를 복사하시고(또는 메모장에 광고코드를 미리 복사해두세요~)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로 돌아갑니다.

 

자신의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로 돌아가면 좌측 중간에 "HTML/CSS편집" 을 클릭해줍니다.

"HTML/CSS편집" 항목에 들어가시면 오른쪽에 태그가 주르륵 뜨게 되는데 이떄 HTML로 클릭하고 찾기단축키 키보드로 Ctrl+F를 눌러서 article_rep_desc 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줍니다. 이렇게 검색하면 딱 한가지 article_rep_desc 라고 검색이 되는데 이 태그 기준으로 상단으로 올리게 되면 광고가 상단으로 올라가게 되고 article_rep_desc 기준 아래로 입력하면 광고는 본문 하단에 광고가 삽입이 됩니다.

 

저는 링크광고 하단으로 넣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으니 article_rep_desc 기준 하단으로 제 광고코드를 붙여넣기 하겠습니다.

 

저렇게 article_rep_desc 아래로 광고코드를 넣고,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주고 자신의 블로그 내용 본문 하단에 가시면

링크광고가 삽입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신규 광고는 광고가 뜨기까지 시간이 지체될 수 있습니다.)

 

글을 보시고 나가시는 분들께 "공감"버튼 꾹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