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 (운영체제) 강좌.팁/추천 유틸리티(Util)

CPUID HWMonitor(하드웨어온도확인) 다운로드(압축형식)

블랙쥬스 2017. 6. 6. 11:33

CPUID HWMonitor1.3.1 다운로드(압축형식)

 


HWMonitor 1.3.1 버전 파일을 올려드리겠습니다.

아래의 파일은 설치형 .exe 설치형 파일이 아닌 압축파일로써 별도의 설치를 하지않고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파일을 첨부해드리겠습니다.

아래 프로그램은 하드웨어정보(CPU,GPU,메인보드)온도를 볼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hwmonitor_1.31.zip


 

위에 HWMonitor1.3.1.zip 압축파일을 다운받으시면 위와 같이 2가지의 HWMonitor1.3.1 파일이 나옵니다.

32비트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분들께서는 HWMonitor_x32.exe 파일을 실행하시면되고

64비트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분들께서는 HWMonitor_x64.exe 파일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만일 위의 파일로 다운받기를 원치 않으시면 아래의 공식사이트에서도 다운받으실수 있도록 사이트를 올려드리겠습니다.


CPUID HWMonitor 다운로드 공식 사이트


위 사이트로 접속하시어 좌측 중간 부분에서 자신이 원하는 설치형 .exe 또는 압축형식의 .zip 파일을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HWMonitor이라는 프로그램을 간략하게 소개하겠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자신의 시스템의 구성요소를 한눈에 간략하게 확인 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하드웨어 센서를 통하여 하드웨어 정보를 모니터링을 하여 전압 ,FAN 속도, CPU온도 전압GPU(VGA)온도 , HDD 등의 현재, 최저, 최고 온도 등 하드웨어의 상태와 온도를 제공합니다.

 

M/B의 전압 그리고 메인보드 칩셋에 온도 등등

CPU Volt ,FAN RPM CPU온도 등등

GPU의 온도,

가장 핵심적으로 보게될것은 아마도 온도일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오버클러킹을 하는 유저들께서는 필수 프로그램중 하나입니다. 다만 이 프로그램이 100% 온도가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하드웨어상에서 지원하는 가상의 온도일뿐 실질적이고 정확한 온도를 측정하고자 하는 사용자들께서는 따로 튜닝부품을 장착하여 온도 측정을 하시는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