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 (운영체제) 강좌.팁/추천 유틸리티(Util)

PowerISO이용 부팅용USB만들기

블랙쥬스 2017. 5. 20. 00:06

PowerISO이용 부팅용USB만들기

 


 

 

PowerISO를 이용하여 부팅 USB 만드는방법을 포스팅 하겠습니다.

부팅USB를 만드는 대표적인 이유는 윈도우 설치용 USB를 만드는것입니다. 또는 윈도우PE를 만들기 위해 사용이 됩니다.

PowerISO 뿐만 아니라 UltraISO 또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 등 있으나, 이번에 제가 포스팅하는 자료는 PowerISO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자신 성향에 맞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기전 부팅USB를 만들 ISO파일을 준비해야 합니다.

ISO파일을 가지고 있다면 본론으로 넘어가 부팅USB 만드는 순서를 설명하겠습니다.

 

아래의 파일은 PowerISO 압축파일 입니다.


PowerISO.6.8.7z


 

USB드라이브를 포트에 삽입하고 진행을 하셔야합니다.

PowerISO 압축을 풀고  실행을 시키고 Tools에서 Clean USB Drive를 클릭해 줍니다.

Clean USB Drive 을 하는 이유는 가장 쉽게 생각해서 USB드라이브를 깨끗하게 포맷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컴퓨터 본체에 꽂은 해당 USB드라이브 선택하고 아래의 보이는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경고창이 발생합니다.

 

 

USB포맷을 완료 하셨다면 본격적으로 일반 USB드라이브를 부팅용USB 드라이브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USB를 포맷을 완료하였다고 하고. 자신이 USB드라이브에 넣을 ISO이미지파일을 불러주어야 합니다.

해당 ISO이미지 파일을 불러주었다면 다시한번 Tools 탭을 클릭하고 Create bootable USB Drive...항목을 클릭해줍니다.

 

여기서 까지 과정은 매우 쉬운데요. 이 방법이 하기전 일반 사람들이 가장 실수를 하는 부분이

 

ISO이미지 파일을 먼저 불러오기를 하고 진행을 하셔야 하는데 무작정 Create bootable USB Drive...항목을 선택하여 다음 진행을 못하게 되니

필히 ISO이미지 파일을 먼저 불러오 먼저 클릭해 주길 바랍니다.

 

 

Create bootable USB Drive...항목을 클릭하면 위에 보이는 화면이 활성화가 됩니다.

 

첫번째 Image file 에서 자신이 선택한 ISO이미지 파일경로를 확인합니다

두번째 부팅용USB를 만들 USB드라이브를 선택하고 확인합니다.

세번째 Write method 형식을 USB-HDD로 선택합니다

 

이 모든 옵션을 선택하고 확인을 했다면 아래에 보이는 Start(시작)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Start(시작)버튼을 클릭을 했다면 ISO이미지파일에 내용을 USB드라이브에 모든 폴더및 파일을 기록하면서 동시에 부팅용USB 제작이 됩니다.

 

이번 포스팅은 간단하게 설명하였는데 더 전문적인 내용보다는 사용하는방법에 대해서만 설명을 하였습니다.

만족할만한 포스팅 자료인지는 제가 판단을 하지 못하지만 PowerISO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간단하고 간편하게 부팅용USB를 좀더 쉽게 제작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