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 (운영체제) 강좌.팁/추천 유틸리티(Util)

유튜브(Youtube) 동영상 다운 하는방법

블랙쥬스 2017. 5. 3. 00:08

유투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이번 포스팅 할 내용은 "유투브 동영상"다운 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작성을 하겠습니다.

유투브를 보시다가 마음에 드는 동영상이 있으면 자신의 컴퓨터에 자료,데이터를 개인적으로 보관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먼저 해당 프로그램 이름은 "4K Video Downloader"이라는 프로그램 네이밍을 가지고 있고, 블로그에 직접 파일을 올려 놓지 않고 해당 프로그램 사이트를 통하여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그리고 "유투브 동영상"다운하는 방법에 대해서 올려 드리겠습니다.


4K Video Downloader 공식 사이트


 

4K Video Downloader 공식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위의 좌측 화면과 같이 메인 화면 윈도우용 프로그램을 다운받을 수 있는 배너 링크가 보여집니다. 운영체제를 윈도우로 사용하고 있는분들은 사이트 메인화면에 나와있는 배너링크로 다운받으셔도 되고, 자신이 만약 타 운영체제를 사용 하고 있다면 메인사이트 상단에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여 자신의 맞는 운영체제용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서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4K Video Downloader은 언어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한국어를 사용해야하므로 "Korean"을 선택해 주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가 끝나면 바탕화면에 4K Video Downloader 이라는 바로가기 아이콘이 나오게 됩니다. 이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여 실행하면 위 화면 처럼 나오는데, 이 화면에서 모든것을 다 할수 있습니다. 간단한 프로그램이죠.

 

 

이제 "유투브 동영상"다운을 받아야겠죠?

4K Video Downloader을 실행시켜 놓은 상태에서 유투브 사이트를 접속하여 자신이 원하는 동영상을 검색 하고 주소표시줄에서 링크를 키보드 단축키로 Ctrl+C(복사)를 눌러주기만 하면 됩니다. 클립보드에 저장되어 사용하는 방식이라서 필히 단축키 Ctrl+C(복사)를 눌러주어야 합니다.

단축키를 누르고 이제 4K Video Downloader 프로그램으로 돌아가겠습니다.

 

 

본 프로그램으로 돌아가면 처음 실행했던 화면이랑은 다른 변화가 있습니다. 바로!! "링크 복사"항목에 유투브 아이콘이 활성화 되었다는 것인데요.  유투브 동영상 단계에서 복사했던 링크가 클립보드로 입력되어 그 중간에서 4K Video Downloader이 클립보드에 있는 내용을 인식하여 다운로드 되는 방식입니다. 간단하게 링크복사를 눌러주기만 하면 이제 유투브 동영상 다운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여기서 링크 복사를 누르면 위 화면처럼 "다운로드 클립"이 활성화가 되고

 

원하는 항목 - 동영상다운로드

동영상 포맷형식 - mp4 ,avi, 3gp 등등

동영상 해상도(화질) - QCIF, 240p, 360p, 480p, 720p 등

 

다운로드 할 내용을 클릭하고 동영상을 저장 할 경로를 선택하고 다운로드를 눌러주면 유투브 동영상 다운로가 완료가 됩니다

 

 

위 화면처럼 다운로드가 되면 자신이 선택한 경로에 동영상이 저장이 됩니다. 물론 다운로드를 완료한 이후에 동영상이 제대로 나오는지도 확인을 해 보아야겠죠?

 

이렇게 유투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포스팅을 보시고 우측 사이드바 "이웃추가"를 눌러 글쓴이와 소통하고,

본문 아래 "공감"버튼 꾹 한번씩만 눌러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