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 (운영체제) 강좌.팁/추천 유틸리티(Util)

윈도우10 윈도우7 시작메뉴 스타일 변경하는방법

블랙쥬스 2017. 5. 14. 00:07

StartIsBack 윈도우 시작메뉴 스타일 변경

 


 

 

 

 

StartlsBack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마이크로소프트 운영체제 윈도우10에서도 윈도우7 시작메뉴 스타일로 변경 하는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본 글쓴이가 사용하고 있는 운영체제는 윈도우10이며 저는 어느정도 이 운영체제에 적응이 되어 큰 불편이 없었으나, 앞으로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를 하시는 분들은 시작메뉴에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바로 윈도우7 시작메뉴 스타일로 변경을 해야합니다.

그러나 윈도우10에서 기본으로 지정되어있는 시작메뉴 스타일이 가장 좋기는 합니다. 약간의 호환성 문제도 없을 수는 없습니다.

 

위에 보이는 사진이 바로 제가 직접 적용한 윈도우7 시작메뉴 스타일 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시작버튼(윈도우로고키), 프로그램 검색을 테스트 거쳐보았는데 큰 이상없이 작동을 원할하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윈도우7 시작메뉴 스타일로 적응을 해보아야 겠죠?

 


StartIsBack 2.0.1.7z


위 파일을 다운받으셔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위에 프로그램은 윈도우7뿐만아니라 윈도우10 TH2,RS1, 윈도우7 스타일로도 변경이 가능하고 시작메뉴 아이콘 설정도 가능합니다.

 

 

StartlsBack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실행 시키면 위의 화면처럼 계정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현재 계정에만 설치 - 현재 윈도우10을 사용하고 있는 계정에만 시작메뉴 스타일을 적용하는방법

모든 계정에 설치 - 관리자계정뿐만 아니라 2~3개 이상 계정을 가지고 있으면 모두 한번에 적용하는방법

 

2가지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윈도우10에서는 보안상에 이유로 관리자계정을 건드리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고로, 현재 계정에만 설치 를 추천하고 다음으로 넘어가겠습니다.

 

 

계정메뉴를 선택하였으면 StartlsBack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설정하기 탭을 클릭하였으면 위에 보이는 사진 4가지 항목이 나오게 됩니다

 

시작메뉴 - 시작을 눌렀을때 표시 되는 각 항목 선택

외관설정 - 이것이 바로 자신이 원하는 윈도우7 등 시작메뉴 스타일을 지정할 수 있는 것

전환설정 - 윈도우7스타일로 변경하더라도 기존 윈도우10 시작메뉴를 실행 할 수 있는 방법

고급설정 - 자신이 원하면 추가로 설정할 수 있는 기타 등등

 

이렇게 4가지로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자신이 원하는 시작메뉴에 표시될 항목들을 표시하고 외관설정에서 윈도우7 시작메뉴 스타일을 선택하고 또한 작업표시줄에 표시되는 아이콘 모양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을 사용하고 있다면, 아이콘 모양도 윈도우10 시작메뉴 아이콘으로 설정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 입니다.

 

본 글쓴이의 경우에는 윈도우7 시작메뉴 + 윈도우10 시작메뉴 아이콘으로 설정하고 적용을 하였습니다.

 

 

자 이렇게 설정이 완료가 되었습니다. 겉보기에도 윈도우10 시작메뉴 아이콘을 설정 해 놓으니 자연스럽고 꾀나 멋스럽지 않나요. ^^;; 그리고 윈도우7 시작메뉴 스타일 기능상 하자 없이 모두 작동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모두 적용이 완료 된 것인데요~

 

이런 기능도 있습니다. 아래에 사진을 봐 주십시오.

 

 

StartlsBack 프로그램은 바탕화면이나 시작프로그램에서 보이지 않는데요 그렇다면 이것을 어떻게 설정/변경을 해야하느냐인데..

매우 간단합니다. 시작버튼에서 오른쪽마우스를 클릭하여 속성탭으로 이동하면 시작메뉴 스타일을 설정/변경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윈도우7 시작메뉴 스타일을 사용하더라도 윈도우10에 시작메뉴를 사용하고 계신분이 있으실 겁니다.

이럴때에는 바로 처음 설정할때에 전환설정에서 해당 키보드 단축키를 설정하는 방법이 있게 되는데, 만약에 기존 프로그램 초기 설정 값으로 되어있다하면 키보드 단축키 Ctrl+윈도우로고키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윈도우10 시작메뉴 스타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모든 설명을 하였는데요~ 많은 분들이 윈도우10 시작메뉴의 불편함을 느끼고 있으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제부터! StartlsBack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자신이 원하는 윈도우 시작메뉴를 변경하여 클래식스타일로 시작메뉴를 즐겨보셨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