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구글(Google)

구글 광고 애드센스 심사 최종 통과하다.

블랙쥬스 2017. 4. 5. 16:12

안녕하세요 "블랙쥬스"입니다. ㅎㅎ^^ :-)  ← 이러한 자음으로 문법을 써보고 싶었는데, 구글 애드센스를 통과하여 써보게 되었습니다. 제가 자만하는것은 절대 아닙니다. 이러한 자음은 지속적으로 쓰는 것은 아닙니다 ^^;;

 

본 글쓴이가 티스토리라는 블로그를 17년 3월15일날 시작하여 17년 4월 4일부로 구글 애드센스 심사 통과를 명 받았습니다! 뭐랄까.. "감회가 새롭다"라고 해야하는 표현이 맞는건가 싶기도 하고 굉장히 기분도 좋습니다.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물론 "수익성블로그"라는 이유도 있긴 하나, 제가 알고있는 게시물 하나하나를 올리다 보니 "수익성블로그"라는 타이틀보다는 재 취미생활 제가 알고있는 지식 상식을 공유하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하지만 "수익성블로그"라고 한달에 천(1,000)원이라도 용돈벌이를 해보자는 욕심이 애드센스 합격 꿈을 죽이지않고 하루에 한개씩 포스팅은 멈추지 않고 앞만 보며 달린거 같고, 당연하지만 애드센스 심사가 지속적으로 떨어지고 이메일 통지도 안오고.. 중간에 포기하고 취미생활로 생각이 바뀌게 되어 간간히 포스팅만 올리는 블로그로 운영할라고도 생각을 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블로그나 유투브 플랫폼을 이용해 수익성을 얻는 구조 시스템.

하지만 누구에게나 주지 않는다는 점이 있습니다. 초창기에는 애드센스 심사 과정이 쉬웠다고는 하는데.. 지금은 애드센스가 아니고 통칭 불리는 "구글 애드고시"라고 많이 불러질 정도로 심사 과정이 까다로워졌다고 합니다.

 

저도 이제 글 하나하나 쓰면서 블로거가 된것인지..? 게시물 하나 작성을 할때 문장을 한번 더 다시 보게되고 작성을 다 하였고 게시물이 만들어지면 다시 한번 글을 읽어보게 되는 습관이 생겼습니다. 재미있는 과정이죠;; 평상시에는 책도 글 한글자도 보기 싫었는데 말이죠..

 

자, 그럼 제가 어떻게 "구글 애드센스"심사과정을 최종 통과를 하였느냐..가 가장 궁금해 하실 것 같습니다.

본 글쓴이는 처음에 주제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많은 블로그를 방문 하였습니다. 애드센스 취득하는방법 심사과정 등등.. 그런데 한가지 공통점이 있더군요.. 그것은 유명 블로거들은 하나같이 "자신의 색감"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 색감이 무엇일까요?? 그것은 콘텐츠...콘텐츠가 무엇이냐.. 라고 하면 저는 이렇게 설명 드리고 싶습니다. 한가지의 주제 또는 2~3가지의 주제 및 내용.. 이런글들도 많습니다. 뭐 심사과정 통과하기 위한 방법으로

 

첫번째. 문단 내용 끝에 ~~니다. , ~~합니다. ~~습니다 등등 뒤맺음 ~~니다. 라고 끝맺힘라는 것인데.. 글쌔요;; 꼭 그런것만은 아닌 것 같습니다.

두번째. 글자가 1000자 이상 넘어야 한다. 또는 1500자~3000자가 가장 좋다. 또는 3000자를 넘지 않아야 된다호불호가 갈려서 제가 감히 판단을 못하겠습니다.

세번째. 사진은 1~3장이 가장 좋으며 내용이 적절한 것. (약간의 융통성 있네요 맞는 소리인 것 같습니다.)

 

이 3가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하더군요.. 그러나! 다 중요합니다! 제가 뒤쪽에 써놓은 말은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그리고 저는 가장 중요한 한가지가 있는 것 같습니다!! 바로 콘텐츠<-- 주제입니다!! 주제가 명확해야 하는것 같은데요.

본 글쓴이는 3월15일날 주제없이 시작하였습니다. 아무 게시물이나 막 올렸습니다. 그러다 중간에 한번 애드센스 신청을 해 보았는데, 떨어졌습니다.. 콘텐츠불충분 이 메일은 받고선 안되겠다라는 마음에 20일부터 주제 한가지 두가지를 정하고 늘렸습니다.

 

제가 윈도우 재설치를 하게 될 때 불편하던점. 이것은 간편하고 편리하고 쉽게 하는 방법 뭐 없을까 해서.. 배치파일을 이용한 게시물이 가장 점수가 컸던 것 같습니다.(이 배치파일을 만들기가..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했던지라.. 지금도 제가 만들어놓고는 어떻게 만들었는지 신기할 정 도 입니다..)

 

쨋든 서론이 너무 길었네요! 바로 인증샷 갑니다

 

짠!!! 이렇게 이메일로 계정이 완전히 승인되었습니다 라고 왔습니다!!

 

그리고 가장 궁금해 하실 것 같은 심사과정

 

1차심사, 2차심사 없습니다!!

 

"에이? 왜 없어요 저는 1차심사하고 2차심사까지 받다가 떨어졌는데요?" 라고 하시는 분들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본 글쓴이는 저 과정 절차가 없이 바로 통과를 하였습니다. "어떻게요?"라고 하신다면..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죄송합니다. 이 답변에는 정확히... 뭐라 말씀드릴 부분이 없네요;; 제가 운이 좋은사람 일 수도 있습니다..)

 

"그럼 몇번이나 떨어졌어요?"라는 질문에 대해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3월 17일 게시물   3개로..신청

3월 18일 게시물   5개로..신청

3월 20일 게시물 11개로..신청

3월21일날 신청하여..3월 29일 발표 (여기서 28일날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설정창이 활성화가 되어서 합격이 된 줄 알았으나 콘텐츠불충분 불합격)

 

그리고 이제 나는 안되나보다.라고 하고 계정탈퇴 간간히 글을 올려야겠다 라고 생각해서 포기하고 다시 계정복구하고 4월3일날 재신청

4월4일 최종승인

 

이렇게 되었습니다 3월21일부터 29일까지는.. 왜 답신이 안오는지 짜증도 밀려오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다가 최종 승인 통보를 받으니 굉장히 기분이 좋더군요!

 

여하튼 이렇게 최종승인이 나서! 지금은 광고를 하나하나 새겨 올리고 있습니다

근데.. 이 광고 또한 하나하나 올리는 것 도 역시나 공부를 해야하는군요.. 그러나! 매우 재밌습니다! 신나고 가벼운 마음이네요 ㅎㅎ

 

저 말고도 지금까지 애드센스 신청하시는 분들! 기달려보세요! 고생끝에 낙이 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