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구글(Google)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본문 하단 추가하기

블랙쥬스 2017. 4. 28. 00:07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본문 하단 추가하기


이번 포스팅 할 내용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 "일치하는 콘텐츠"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일치하는콘텐츠" 애드센스의 경우는 특이한 점이 발견되었다.

"구글 애드센스 계정"을 가지고 있는 사람 전부 사용할 수 있는 광고가 아닌 "자격 요건"에 충족한 사람들에게만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부여 받을 수 있는 것이다. 그러면 이 요건이 어떻게 되는지 아래의 내용으로 확인을 해 보겠다.

 

 

위 사진의 내용이 바로 "일치하는 콘텐츠"를 사용 할 수 있는 자격 요건이다.

그렇다면 이 기준은 어떻게 되는건가??

글쓴이도 자세히 모른다.(너무솔직한가...ㅠㅠ)

 

이 글을 포스팅하고 있는 본 글쓴이도 쭈욱 블로그를 관리하고 포스팅을 하고,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해 보니 갑자기 "일치하는 콘텐츠"가 추가 되었던 것 이다.

 

그럼 일치하는 콘텐츠의 장점은?

가장 많이들 궁금해 할 것 같다. 일치하는 콘텐츠의 장점은 바로 지나가던 행인이 블로그 포스팅 내용을 보고 페이지를 나가려다가 아래의 광고 또는 설정해놓은 광고 위치에 추천 글처럼 카테고리가 형성 되는 것이다. 그렇다면 이것은 카테고리와 비슷 한 것이 아니냐? 맞다. 카테고리와 비슷하다. 하지만 카테고리의 경우는 블로그 포스팅을 본 사람들이 직접 클릭을 하면서 페이지를 돌아다녀야 하는 반면, 일치하는 콘텐츠를 사용하게 되면 페이지에 머물러 있는 시간도 늘어날 뿐 더러, 추천 글 비슷하게 올라오기 때문에 지나가던 사람들이 한번 더 클릭을 할 수 있게끔(유도식) 만들어 놓은 서비스 인 것이다.

 

그렇다면 단점은?

단점이라고 한다면, 페이지가 활성화 되는 시간이 길어진다는것(페이지 로딩). 그리고 너무나도 큰 배너들이다. 아직까지 본 글쓴이는 테스트로 아래 본문의 추가 해 놓았는데 앞으로 더 지켜 봐야 할 것 같다.

 

그럼 이제 본론 으로 들어가 "일치하는 콘텐츠"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해 보겠다.

 

 

본 글쓴이의 "일치하는 콘텐츠"를 추가한 화면이다. 카테고리 다른글 밑에 또다른 추천글이 발생을 하게 되었다.

 

그렇다면 이제 이것은 어떻게 추가하는지 순서대로 진행을 해 보겠다.

 

먼저 "일치하는 콘텐츠"를 추가 하기 위해서는 "구글애드센스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해당 광고 코드를 가지고 와야 한다.

(구글 애드센스 계정이 있는 분에게만 광고코드가 생성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구글 계정을 로그인 한 후에 좌측에 광고단위 -> 새광고 단위를 클릭을 한다.

클릭을 하면 평상시와는 다른 광고 화면이 뜨게 된다. GUI식으로 2가지의 광고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온다.

우리는 "일치하는 콘텐츠"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으니 "일치하는 콘텐츠"광고를 선택을 한다.

 

좌측부터 운영가능한 사이트를 Tistory.com 으로 맞춰주고 자신이 원하는 광고 이름을 써주고 스타일을 지정 해준다.

스타일은 자신이 원하는 색감의 스타일을 지정해 주면 된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크기는 반응형 크기로 추천을 한다. 왜 반응형 코드를 추천하느냐하면 모바일상에서도 크기 조절이 되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저장 및 코드 생성을 누르게 되면 "일치하는 콘텐츠"광고코드가 만들어지게 되면 "코드 스니팻 복사"를 눌러 광고코드를 복사하고

티스토리로 이동해야 한다.

 

 

자신의 티스토리 계정 관리자모드 로 들어가서 HTML/CSS편집 항목을 클릭한다.

 

 

HTML 태그를 수정 할 수 있는 화면이 우측에 나오면

 

키보드 단축키 Ctrl+F(찾기)를 누르고 article_rep_desc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른다. article_rep_desc 이 검색 되었다면 article_rep_desc 기준 아래로 광고코드를 붙여넣기를 해야 한다. article_rep_desc 기준 위 로 광고코드를 입력을 하면 광고는 본문 상단에 표기가 되고 article_rep_desc 기준 아래 로 광고코드를 입력을 하게 되면 본문 하단에 광고가 들어간다.

 

이 포스팅은 본문 하단에 "일치하는 콘텐츠"를 추가하는 포스팅이여서 article_rep_desc 기준 아래로 광고코드를 붙여넣기를 하겠다.


이런식으로 article_rep_desc 기준 아래"일치하는 콘텐츠"광고코드를 키보드 단축키로 Ctrl+V(붙여넣기)를 누르면 된다. 그리고 반드시 저장을 눌러야만 광고가 들어가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Tip- 저장하기를 누르기전 새로고침이라는 메뉴를 눌러서 광고가 제대로 들어가있는지 확인 후에 저장하기 버튼을 누르시는 것을 추천함)

 

이렇게 하면 "일치하는 콘텐츠"가 추가가 된 것이다.

그리고 신규 광고 일 경우 광고를 표시하는데 다소 시간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의 경우는 더욱 시간이 소요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