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구글(Google)

구글(Google) 애드센스 통장(계좌) 등록 따라하기

블랙쥬스 2017. 7. 18. 14:13

구글(Google) 애드센스 통장(계좌)개설 및 등록 따라하기

 


 

구글 애드센스 계정을 가지고 있으신 분이라면 아마도 수익에 목적을 두고 블로그 운영하시는분이 많을 것 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구글 애드센스에서 발생되는 수익은 생각보다 큰 수익이 아닌 용돈벌이에 그치는 수준입니다... 그렇지만 블로그운영과 함께 짭짤할 수익이 생기게 된다면, 본업에 충실하면서도 자신의 블로그 운영을 통하여 부수입을 만들 수 있는 큰 장점에 메리트가 있습니다.

그리고 구글 애드센스에서 발생되는 수익 즉 $(달러)를 받는방법 애드센스 계정에 통장 계좌정보를 입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통장이 있어야 하는데요. 여러 은행권에서 외화통장을 개설하여 $(달러)를 받아야 합니다. 본 글쓴이의 경우에는 SC제일은행(스탠타드차타드은행-Standard Chartered)에서 통장을 개설 하였습니다.

 

통장 개설방법은 가까운 은행에 방문하여서 자신의 신분증(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을 가지고 방문하여 외화통장 개설한다고 하면 10분이내에 외화통장이 개설이 됩니다. 해당 은행 행원이 외화통장 개설목적을 물어본다면, 당당하게 구글 애드센스 수익때문에 만들러 왔다! 라고 말씀하시면 행원에서 별말 없이 통장 개설을 해줍니다. (Tip 외화통장에 경우 대리통장개설이 안됩니다. 본인이 직접 방문해야합니다.)

 

그럼 이제 본론으로 넘어가 구글애드센스에 계좌(통장) 등록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위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들어가 자신의 애드센스 계정을 로그인 합니다.

 

 

자신의 구글 애드센스 계정을 로그인 하였다면 좌측에 보이는 설정-> 지급 을 클릭합니다.

그렇다면 위 사진처럼 우측 상단에 보이는 지급 받는 방법 항목이 있습니다.

이 항목을 클릭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지급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새 은행 송금 세부정보 추가 에 경우는 통장(계좌)로 $(달러)를 받는 방법이고

새 수표 세부정보 추가 에 경우는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수표 우편으로 받는 방법입니다.

 

본 글은 통장(계좌)를 등록하는 방법이니 새 은행 송금 세부정보 추가 항목을 클릭하고 저장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다음 항목으로 들어가~ 자신의 계좌(통장)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순서와 상관없이 입력하시면 됩니다.

은행이름에 경우는 반드시 영문으로 은행이름을 작성해주셔야 하고 스위프트코드(SWIFT)에 경우는 통장 첫장 아래에 표기 되어있습니다.

 

위 글로 설명했지만 찾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 아래의 사진을 첨부해 놓겠습니다.

 

 

위 사진대로 아래의 스위프트코드를 입력하시면 되는데요~ 역시 이것조차.. 통장을 꺼내서 보기 힘드신 분들을 위해 간단한 표로 각 은행(증권사) 영문명 및 스위프트 코드를 다시한번 아래의 표로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 사진을 참고하시어 구글 애드센스 계좌 등록에 대해서 작성을 하시면 됩니다.

 

모든 작성을 다 하셨다면 저장버튼을 클릭하여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이제 마지막 단계 인데요~ 다시 한번 좌측에 설정 -> 지급 항목을 클릭하시고 자신이 수익을 받을 통장 또는 수표 를 기본수단으로 체크하시고 지급 받는 방법에 기본으로 표시되어있는지 확인 하시면 됩니다.

 

 부가적인 설명은 제외하고 간단하고 빠르게 계좌(통장)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해 보았는데, 제가 말주변과 말솜씨가 다소 부족하여, 글을 멋지게 못쓴점.. 죄송합니다 ㅠㅠ..

 

약 한달가량 블로그 포스팅을 작성하지 못한 문제점도 물론 있을것이라 생각이 들고, 기타 등등 사유로 블로그를 신경쓰지 못한점이 가장 크게 되겠네요. 앞으로 블로그를 좀더 활성화하여 운영을 할 수 있는 블랙쥬스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