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구글(Google)

티스토리 사이드바 구글 번역기 설치하기

블랙쥬스 2017. 4. 24. 13:40

티스토리 사이드바 구글 번역기 설치하기

 


 

 


 

이번에 포스팅 할 내용은 위 사진과 같이 구글 번역기 설치하는법에 대해서 작성 해 보겠습니다.

 

구독자분들이 구글번역기까지 설치할정도에 실력이시라면 이 글을 다 읽지 않고 뚝딱 설치가 가능합니다 물론 설치 하는법도 굉장히 간단합니다.

 

그런데 왜 구글번역기를 설치하는 것 일까..? 라는 생각이 많이 드실텐데요. 물론 저와 같은 사람으로써는 포스팅 주제도 만들뿐더러, 다 국적 이용자가 유입 될수 있으니 혹시나 타국에서 접속할 때를 대비하여 번역기를 설치하는 것 입니다. (만약 제가 번역기 없이 타 언어를 작성 할 줄 안다면.. 굳이 설치할 필요도 없겠지만, 저는 완전한..대한민국 사람이니.. 설치를 해야 합니다.)

 

본론으로 들어가 구글번역기를 사용하기 전 가장 중요한 구글 계정이 있으셔야 겠죠.. 구글 계정이 가입되어있는 기준으로 포스팅을 작성 하겠습니다. 먼저 구글 번역기 설치 플러그인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야 합니다.


구글(Google)번역기 홈페이지


 

 

구글 번역기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위 화면 처럼 나오고, 이때 웹사이트에 지금 추가를 눌러서 번역기 설치를 진행해야 합니다.

 

 

 

자신의 구글 계정을 로그인을 하셨다면 "자신의 블로그 사이트 주소"를 입력해 주고 웹사이트 언어를 "한국어"로 설정 그리고 "다음"버튼을 눌러줍니다

 

자신의 웹 사이트 주소를 입력 할때에는 "http://" 또는 "https://"를 제외 하고 입력 하셔야 합니다.  꼭 꼭 !!

 

다음 버튼을 눌러주시면 번역언어가 나오는데 만약 자신이 선택적 언어를 사용한다고 하면 특정언어를 눌러주면 되고 저같은경우는 다국적언어를 사용하기를 원하여 모든언어로 체크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표시모드가 있는데요 표시모드는 이것 또한 자신이 원하는것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본 글쓴이는 fastboot스킨을 사용하는 관계로 가로 모드를 사용하여 번역기 설치를 하였습니다.

 

 

이렇게 코드받기를 누르게 되면 위 화면과 같이 번역기 코드가 나오는데 이 번역기 코드를 키보드 단축키 Ctrl+C(복사)를 눌러주고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로 갑니다.

 

 

자 이렇게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로 들어가면 관리자모드 좌측 중간에 "사이드바"항목을 클릭하여 주고.

기본 모듈에서 "HTML배너출력"을 드래그 하여 자신의 사이드바 우측에 원하는 자리에 추가를 해주고 "편집"을 눌러줍니다

 

편집을 눌렀다면 구글번역기 이름을 지정해 주고, HTML소스에서 구글번역기 코드(소스)를 키보드 단축키 Ctrl+V(붙여넣기)를 누르고 확인버튼을 눌러줍니다.

 

위 화면상에는 바로 저장하기 버튼을 누르지만, 만일을 대비하여 미리보기를 누르고 자신의 블로그 사이드바에 제대로 구글번역기가 설치되어있는지를 확인하고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모든 구글 번역기 설치 방법이 작성 되었는데, 까다로울 수 있지만 한번 설치해 놓으면 편하니까 한번쯤은 구글 번역기를 설치해놓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만 본 포스팅 작성을 마치겠습니다.

 

티스토리 HTML배너출력,태그입력기,이미지배너출력이 안나와요 어떻게 해야되요?

 

HTML배너출력,태그입력기,이미지배너출력 나오게 하기

 

포스팅을 보시고 우측 사이드바 "이웃추가"를 눌러 글쓴이와 소통하고, 본문 아래 "공감"버튼 꾹 한번씩만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