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구글(Google)

포스팅 본문 중간 구글애드센스 광고 넣는 방법

블랙쥬스 2017. 4. 19. 11:23

포스팅 문장 중간에 구글애드센스 광고 넣는 방법

 


 

 


 

 

 

이번 포스팅 할 내용은 포스팅 문장 중간에 광고 넣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하겠습니다.

 

아마 이 포스팅을 보시는분은 이제 어느정도 구글 애드센스 광고 넣는방법에 대해서 어느정도 알고 계실꺼라 생각하여, 보다 자세한 사진 및 내용은 몇가지 부분을 빼 놓았습니다.

 

또한, 제가 포스팅한 내용은 "링크광고"를 활용하여 광고를 삽입하였지만, "링크광고"를 제외한 다른 광고들도 활용하여 넣을 수 있으니,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은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일단 자신의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광고 코드를 가지고 오셔야합니다.

(광고코드를 가지고 오는순서는 자신이 원하는 순서에 하시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자신의 애드센스 계정을 로그인하고 내 광고로 가서 자신이 넣을 애드센스 광고코드를 복사해 옵니다~

 

이렇게 자신의 원하는 광고코드를 복사 해면 되고, 본 글쓴이의 경우에는 "링크광고"넣은 방법을 설명하지만 어떠한 광고를 넣을 것 인지는 각자가 원하는 광고를 넣으셔도 상관없습니다.

 

 

이제 광고를 넣을 자리를 선정하셔야 합니다. (포스팅을 작성을 다 하고 발행을 해 놓은 상태에서 하시면 더더욱 편하십니다. 필히 포스팅내용을 쓰는 도중 광고를 삽입하지 마시고 포스팅 내용을 완료한 이후에 광고를 삽입하시는 것을 당부합니다.)

 

본 글쓴이의 경우에는 위 사진과 같이 한컴타자연습 링크 아래에 광고 넣을 자리를 선정해주고 "HTML태그수정"로 이동하여야 하는데 "HTML태그수정" 을 하게 되면 여러 태그들이 많아서 찾기가 애매해 지게 됩니다.

 

이럴때 쉬운 방법으로는 광고를 넣을 원하는자리에 자신만의 색감으로 찾을 수 있는 단어를 넣어줍니다~(꼭 꼭 꼭 이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블랙쥬스"라는 제 필명이며, 닉네임을 삽입 하여놓았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단어를 써 놓으셨다면 문장 오른쪽 상단에 HTML으로 이동하겠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HTML"로 눌러주고 아래에 사진으로 이동하겠습니다.^^;

 

 

 

 

자 이제 여기서 아주 중요합니다. 조금이라도 잘못 수정했다가.. 자신이 써놓은 포스팅 내용이 일부 손상이 되거나, 제대로 화면에 출력되지 않을 수 있으니 위에 사진을 잘 보시고 따라하셔야 합니다.

(애드센스 광고를 넣다가 블로그 포스팅 내용이 손상되거나, 변형 되었을때 본 글쓴이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럼 위위위 사진을 보시면 "HTML"를 클릭 하기 전에 분명 설명해 놓았던것이 자신이 찾을 수 있는 단어를 선택하라고 말씀 드렸습니다. 왜냐하면 다시한번 말씀드리는데 "HTML""일반 작성"을 다르기 때문에 포스팅 내용에 손상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자신이 단어를 선택하였다는 가정 하에 이제 광고를 제대로 넣어보겠습니다.

 

먼저 키보드로 Ctrl+F(찾기) 를 눌러주고 단어를 입력하여 원하는 자리를 찾습니다.

애드센스 광고코드를 복사해 온 것을 자신이 선정한 단어 위에 광고코드를 키보드 단축키 Ctrl+V (붙여넣기) 를 하고 선정한 단어를 삭제를 합니다

 

광고코드를 넣고 나서 <P> </P> <-이 2개의 태그를 키보드 엔터키(공백)이 생기기 때문에 단어만 삭제하시는 것이 아닌 Ex) <P>블랙쥬스</P> 이렇게 한꺼번에 삭제를 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광고코드를 넣고 바로 포스팅 글을 발행을 하는게 아니고, 먼저 발행을 하기 전 미리보기를 눌러 광고가 잘 삽입 되었는지를 확인을 하고 광고가 제대로 들어갔다하면 발행을 눌러서 광고를 삽입을 하면 됩니다.

 

 

필히 이 글을 작성한 본 글쓴이의 순서대로 작업을 하시는 것 을 추천하며, 물론 자신이 원하는 방식대로 하셔도 무방 합니다. 그리고 실수 없이 천천히 순서대로 광고를 넣으시기를 바랍니다.

 

 

 

포스팅을 보시고 우측 사이드바 "이웃추가"를 눌러 글쓴이와 소통하고 본문 아래 "공감"버튼 꾹 한번씩만 눌러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