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tDrive Lite360 + PDF5 조합 사용기 및 벤치

Posted by 블랙쥬스
2017. 5. 4. 00:08 자유를(일상)/제품 사용기

Transcend JetDrive Lite360 + PDF5 조합 사용기

 


 

 

이번에 포스팅 할 내용은 단돈 2만원으로 64GB USB드라이브를 만든 제품리뷰를 하겠다

앞서 원래 목적은 Transcend PDF5 + JetDrive Lite330 모델로 조합하여 만드려고 하였으나, 330 모델이 시중에서 구매하기도 힘들뿐더러, 가격도 상당하여 JetDrive330모델을 대체한 JetDrive Lite360 모델로 선택을 하였다 나름 나쁘지 않는 모델이라고 생각이 된다.

2만원에 개인용 USB드라이브를 만든거나 다름 없으니까.......

 

일단 본 글쓴이가 2가지 모델을 구입한 경로를 공개하겠다!

 

 

Transcend PDF5 USB3.0 리더기 ( Read(읽기속도) Max 90MB/s Write(쓰기속도) Max 60MB/s)

( 일반 SD카드와, Micro-SD(T/F) ) 구입경로로는 용산에서 단돈 10,000원에 구입을 하였다.

( 리더기를 구입하게 된 이유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습니다만, 가장 큰 이유로는 카메라,블랙박스,네비게이션,스마트폰 메모리를 인식할 수 있는 리더기가 필요했기 때문이다. )

 

 

Transcend JetDrive360 64GB ( Read(읽기속도) Max 95MB/s Write(쓰기속도) Max 60MB/s) 메모리타입 MLC

(Mac전용 축소형(일체형방식) SD카드) 구입경로로는 요즘 Hot하다는 E사의 전자마트에서 9,000원 상당으로 구입을 하였다.

( 이 모델은 위에 언급한 것과 같이 Mac전용으로 나온 메모리카드 이지만 SD를 축소한 메모리카드임을 생각하고 개인용으로 쓰려고 구매를 했다.)

 

이렇게 2가지를 함께 구매하여 단 돈 2만원으로 리더기와 메모리 조합으로 나만의 64GB 메모리를 만들었다.

 

Transcend PDF5 USB3.0 리더기 구성품으로는 간단하게 포장이 되어있는 방식으로 설명서 따로 동봉되어 있지 않다.

Transcend JetDrive360 64GB 구성품으로는 박스를 뜯고 WARRANRY CARD(워런티카드), Transcend에서 취급하는 다양한 메모리 소개하는 제품설명서가 들어있다.

 

Transcend 제품은 국내에서는 각 수입사를 통하여 A/S(서비스)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제품을 뜯기 전 수입사 스티커가 이중으로 붙어있는데 이 수입사 스티커를 제품의 붙여 놓아야 나중에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니, 각별히 제품의 각 제품의 맞는 수입사 스티커를 붙여야 한다.

 

본 글쓴이가 가지고 있는 제품은 2종류의 수입사가 존재한다

 

리더기의 경우는 C&T (칩스엔테크) 그리고 JetDrive 경우는 PV(피치밸리) 2회사의 수입사 스티커가 있다.

수입사만 다를뿐 Transcend라는 제품은 같은 회사 제품이니 호환상에서는 전혀 지장이 없다.

 

 

위 사진과 같이 수입사 스티커를 붙여 주면 되는 것이다.

각 제품의 수입사 스티커를 깔끔히 붙이려고 노력을 하였다. 수입사 스티커를 붙이고 사진을 찍어보고 JetDrive Lite360 64GB를 리더기에 장착을 해 보았다. JetDrive Lite330모델을 구입을 하였다면 딱 맞는 일체형 USB드라이브가 만들어졌을테지만.. 아쉽지만 JetDrive Lite360 를 사용하여 이정도 튀어나온것만으로도 굉장히 만족한다. (휴대성,이동성이 존재하기때문이다. 그리고 가장 큰 이유는 가격의 메리트이다)

 

 

이제 컴퓨터 USB3.0 포트에 장착을 했다. 앙증맞게 장착이 되었다.

 

이제 궁금한것 바로 Transcend PDF5 USB3.0 리더기 와 JetDrive Lite360 64GB 조합 2가지의 벤치를 알아보겠다.

 

테스트 컴퓨터 시스템 사양으로는

 

CPU : i3-4160 (Haswell-Refresh) 3.6기가

RAM : DDR3 8GB 12800(1600) 싱글 단일구성

M/B : 기가바이트 B85칩셋

P/W : 마이크로닉스 사이클론 정격 500와트

SSD : ADATA SP600 128GB

HDD : 시게이트 500GB SATA3

OS : 윈도우10 RS1

 

위에 시스템으로 벤치 테스트를 하였다.

컴퓨터 시스템이 좋은 사양은 아니지만, 리더기와 메모리를 테스트 하는 환경으로는 적합할 것으로 보인다.

 

그렇다면 Transcend PDF5 USB3.0 하고 JetDrive Lite360 64GB

읽기속도 쓰기속도가 제대로 나오는지 확인을 해보겠다.

 

 

Transcend PDF5 USB3.0리더기 읽기속도 최대 90MB/s , 쓰기속도 60MB/s

 

Transcend JetDrive Lite360 64GB 메모리 읽기속도 최대 95MB/s , 쓰기속도 60MB/s 메모리타입 MLC

 

4가지의 테스트프로그램으로 진행을하였다 (가장 보편적으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프로그램)

크리스탈디스크인포 - 읽기속도 94MB/s 쓰기속도 67MB/s 로 최대 전송속도보다 높게 나왔다

AS SSD 벤치마크 - 읽기속도 90MB/s 쓰기속도 63MB/s 읽기속도는 포장되어있는 수치와 비슷하게 나왔고 쓰기속도는 3MB/s 높게 나왔다.

ATTO 벤치 - 읽기속도 93~94MB/s 쓰기속도 63~66MB/s 최대속도보다 크리스탈 디스크인포와 비슷한 수치가 나왔다.

HD Tune Pro - 읽기속도 최대 85MB/s 평균 83MB/s 최소 77MB/s 이렇게 수치가 나왔다. 쓰기속도는 별도 테스트를 거치지 않았다.

 

이렇게 총 4가지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테스트한 결과

 

본 글쓴이는 매우 만족한다. 리더기와 메모리 조합의 속도 경이롭지 않은가? 가격대 가성비 제품이라는 것이 바로 이런 것을 말하는게 아닌가 싶다.

일반적으로 USB드라이브를 구매하면 포장 겉표지에 쓰여있는 수치와 실제로 테스트 결과 나오는 수치는 상반대에 결과를 보인다.

 

하지만 이 두가지 제품의 경우는 겉표지에 쓰여있는 수치테스트한 결과 동등한 조건의 수치를 보여주었다. 더군다나 두가지의 제품을 결합하여 사용한 제품임에도 정확한 속도를 보인다. 굉장히 만족하고 또 만족한다. (역시 MLC타입의 JetDrive 성능인건가..)

 

이렇게 2가지 제품의 사용기및 리뷰를 작성해보았는데, 이 제품들을 구매하려는 구독자분들은 참고하기를 바란다.

앞으로 다른 제품들도 구입을 하게 된다면 사용기 및 벤치 결과를 올려보겠다.

 

Photo(사진)

i-Phone 6s Plus

샤오미LED라이트

A4용지 3장

별도 스튜디오 촬영 없음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