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소식/Intel . AMD

[루머] AMD Ryzen3(라이젠3) 성능정보?

블랙쥬스 2017. 4. 6. 15:28

안녕하세요 "블랙쥬스"입니다

 

AMD Ryzen3(라이젠3) 성능정보에 관해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최근 일반 PC CPU AMD Ryzen(라이젠) 시리즈들이 흥행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가격대 가성비로 굉장한 성능을 발휘하기 때문에 과거 AMD로 돌아오는 면모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음 주 중  Ryzen5(라이젠5)가 시장에 출시 될 예정이며, Ryzen3(라이젠3)또한 차후에 발표 될 예정입니다. 아직 출시 되지 않은 AMD CPU들인데도 불구하고 AMD를 찾는 사용자들이 늘고 있고, 또한 해외 사이트에서도 성능 유출이 많이 되고 있는 듯 합니다.

 

그러나 아직 성능 유출 정확한 자료는 아닙니다. 다만 성능유출이라고 하면 비슷한 성능정보로 나오는건 사실인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Ryzen3(라이젠3)에 관한 성능유출?(루머)에 관한 내용을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AMD Ryzen3(라이젠3) 많은 사용자들이 찾고 궁금해 하는 AMD 차세대 CPU입니다. 이 CPU가 발표가 된 다면 Intel CPU들의 시장 흔들림이 어떻게 될지는 그 누구도 모릅니다. 다만 Intel(인텔)이 그렇게 호락호락한 회사는 아니니 지금까지 대처하지 않는 모습을 보이는 이유는 Intel(인텔)이 자신들만의 기술력으로 인하여 다음세대 CPU에서 그 성능을 발휘하겠다는 생각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인 글쓴이의 생각임)

 

그렇다면 Ryzne3(라이젠3)는 어떻게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CPU 모델명과 성능 스펙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위 내용이 보이는 것과 같이 AMD Ryzne3(라이젠3)는 총 4가지의 CPU가 존재 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본 글쓴이는 AMD Ryzne3(라이젠3)종류를 2가지 알고있었는데 새로운 2가지의 CPU "Pro"가 추가가 되었습니다

아직 "Pro" 경우에는 정확한 클럭수가 나오지 않았는데, 글쓴이 생각으로는 메인 베이스클럭보다 좀더 높은 클럭으로 출시 될 것으로 감히 예상해봅니다.

총 4가지 CPU 라이젠3 스펙은 4코어4스레드로 모든 CPU들이 구성되어 있고,별도의 SMT기능이 들어가있지는 않습니다

 

Ryzen3(라이젠3) 1100 4코어 4스레드 메인 베이스 클럭 : 3.2기가 , 부스터클럭 3.5기가 , l3캐쉬 8메가 , TDP65W(와트)

Ryzen3(라이젠3) 1200X 4코어 4스레드 메인 베이스 클럭 : 3.4기가 , 부스터클럭 3.8기가 , l3캐쉬 8메가 , TDP65W(와트) , XFR

 

이렇게 2가지가 동작을 하는군요 "Pro"모델의 경우 내용을 넣지 않겠습니다. 저 위에 글도 루머이니 가급적이면 조심해야 할 부분이 많아서요.

 

CPU가격을 보면 Ryzen3(라이젠3)1100에 경우 129달러 1200X에 경우 149달러 인데 Intel(인텔) i3 보다 가격이 높은 부분을 보여주는데.. i3를 잡기 위한 CPU는 아닌 것 으로 판단됩니다. 아마 i5를 잡기 위해서 나오는것 같은데.. 과연 성능면이 i5를 쫓아갈수 있을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렇다면 AMD는 보급CPU는 안나오는 것 일까요?

아마 글쓴이의 생각으로 AMD보급형CPU는 내장그래픽을 심어놓은 APU로 출시 될 것으로 조심스럽게도 생각해봅니다.

일반 사무용 컴퓨터에 많은 비용을 들이면서 컴퓨터 사양을 맞출 필요는 없을테니 말이죠..

 

앞으로 AMD에 무한 성장에 대해 기대도 해봅니다

물론 Intel(인텔)이 가만히 보고 있지는 않겠죠..

 

그럼 본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구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글을 보시고 나가시는 분들께 "공감"버튼 꾹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