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Ryzen 5 출시일과 정보

Posted by 블랙쥬스
2017. 3. 16. 15:26 IT 소식/Intel . AMD

모두들 글을 보시고 나가시는 분들께 공감버튼 꾹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MD 라이젠5가 공개되었네요

아직까지는 정확한 자료는 아니나 혹시나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AMD 라이젠은 모든 CPU가 언락이 되어있다고 해요~ 그래서 오버클럭이 전부다 가능하겠죠~

 

물론 배수로만 오버클럭하는게 가능하다는소리입니다~

AMD 라이젠56코어12스레드4코어8스레드2가지 종류가 나온다고 명시되어있네요..~ 

Ryzen5 1600X 스펙으로는

메인클럭 3.6기가 베이스로 움직이고

필요시 부스터 클럭 4기가까지 끌어땡길수 있습니다~

6코어 12스레드도 작동하구여~

 

그리고 또 한가지 주목할것은 XFR이라는 기술력으로 인해 쿨링시스템이 최적화가 되어있다면 자동으로 오버클럭을 해주는 기능인데요~

이거는 아마 보드랑 최적화가 잘 되어야 문제없이 사용하겠죠~~?

 

XFR이 들어가있는 CPU는 모델명 뒤에 "X" 가 따라붙어옵니다~ 햇갈리시면 안되요~~아니아니 아니되오~ 

위 표에 나와있는것처럼 I사에 7600K보다 퍼포먼스가 좋다고 나와있기는 하나~

 

역시 모든제품은 직접 만저보고 사용해봐야 알겠죠~

 

그래도 그래프상 69%나 성능이 좋다고 하니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Ryzen56코어 12스레드로 작동하는 CPU

Ryzen5 1600 ,

Ryzen5 1600X

 

 

이 두가지 모델로 나와있구여~

1600하고 1600X 차이는

위에 말씀드렸다 싶이~ XFR기능이 빠진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Ryzen5 1600 스펙은

6코어 12스레드 작동

메인클럭 3.2기가로 작동하며, 필요시 부스터클럭 3.6기가로 작동합니다~

CPU에는 XFR기능이 없으니~ 착오 없으시길 바랄께요~

 

 

또한 Ryzen5에는 또 다른 CPU 두가지!!!가 있다는거!!!!!!

그것은 바로 4코어8스레드

 

CPU2가지!

 

Ryzen5 1400 , Ryzen5 1500X

 

이 두가지 시피유에 특징으로는

 

Ryzen5 1400

4코어 8스레드로 작동하고

메인클럭 3.2기가 필요시 부스터클럭 3.4기가 까지 사용가능합니다 XFR기능은 없습니다

 

Ryzen5 1500X

4코어 8스레드 작동하고

메인클럭 3.5기가 필요시 부스터클럭 3.7기가 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XFR기능 있습니다

쿨링오버클럭 시스템 작동 가능합니다

 

 


위 사진은 메인보드 칩셋 정보입니다

앞으로 AMD가 활성화가 되려면 시장에 메인보드가 많이 뿌려져야할텐데..

 

지금으로써는 CPU는 재고가 있는것 같은데.... 메인보드 수요가 적은것으로 짐작합니다..ㅜ 이점이 참 아쉽죠 ㅜㅜ

쿨러정보입니다~~~~~~~~~

 

아!

쿨러를 설명드려야하겠네요~~!!! 라이젠(서밋릿지) 쿨러는 3가지가 있습니다!!!!!!

Wraith Stelth(레이스 스텔스)

Wraith Spire(레이스 스파이어)

Wraith Max(레이스 맥스)

아쉽게도 AMD측에서는 별도로 쿨러는 판매할 생각이 없는것 같습니다

 

지금까지의 정보로는

 

Ryzen5 1400 - Wraith Stelth

Ryzen5 1500X - Wraith Spire

Ryzen5 1600 - Wraith Spire

Ryzen5 1600X - 미지수...(아마 정품박스로 나올것 같습니다~) 쿨러제외일듯 예측함..

만약 쿨러가 안들어있다하면 멀티팩으로 나오겠죠~~~

 

Ryzen7 1700 - Wraith Spire LED

Ryzen7 1700X - 쿨러없음. (별도 멀티팩으로 구매시 Wraith Max쿨러 들어있음)

Ryzen7 1800X - 쿨러없음. (별도 멀티팩으로 구매시 Wraith Max쿨러 들어있음)

 

추측인데... 아마 1600X는 라이젠7과 동일할것 같습니다 ㅜㅜ 이건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전세계 2017년 4월11일날 판매를 시작한다고 하는데...

 

성능이 궁금하긴 하네요!!

 

 

라이젠7 는 지금 판매중이구여~

 

라이젠5는 4월11일날 판매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라이젠3는 계획만 잡혀있고 정확한 날짜는 없으니 패스!!

위 그래프를 확인해보세요~ 가격은 뭔가.... 비싼느낌도 있고 싼느낌도 있고..

저 가격은 정확한 가격이 아님을 밝힙니다!!!!

 

모두들 글을 보시고 나가시는 분들께 공감버튼 꾹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원본출처 : http://www.guru3d.com/news-story/amd-readies-ryzen-5-series-and-will-offer-six-and-four-core-processors-starting-april-11.html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