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 (운영체제) 강좌.팁/윈도우(Windows) 최적화

윈도우 최적화 Windows Search 활성화(자동,수동) 및 비활성화

블랙쥬스 2017. 6. 21. 16:16

Windows Search 활성화(자동,수동) 및 비활성화

 


 

이번 포스팅은 윈도우 최적화 Windows Search 활성화(자동,수동) 및 비활성화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Windows Search"는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설정되는 서비스 항목입니다. 일반 사용자들이 느끼기에는 어려울수도 있으나, 동시에 여러 프로그램을 복합적으로 실행하게 되면, 하드디스크(로컬 마스터드라이브)에 읽기를 사용하여 순간적으로 렉(프리징)현상이 나올 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Windows Search"기능끄기(비활성화)를 하게 되면 순간적인 렉(프리징)현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본 글쓴이도 이 기능을 윈도우 최적화를 할때에 꼭 끄는 기능중 하나입니다. 사실.. 이 기능이 필요없다고 느끼는 1인입니다.

 

문제는 윈도우가 색인 데이터를 만들기 위함으로써 다른 해결방법도 있을 수 있으나, 매번 작업을 통하여 프로세서를 강제종료하는것보다는 나은 듯 하여 배치파일을 만들게 되었고, 이 방법은 절대적으로 윈도우(운영체제)에 치명적인 서비스항목이 아닌것이라고 생각합니다.


 

Windows Search 활성화(자동,수동) 및 비활성화.bat


 

 

 

위에도 언급했다싶이 기능을 꺼줌으로써 하드디스크에 읽기를 줄여 렉(프리징)현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반면 CPU점유율도 줄여 윈도우 최적화 하는 방법으로 생각됩니다.

 

배치파일은 4가지의 항목으로 추가 되어있고

활성화를 원하시면 1번부터 3번키에 해당하는 번호를 입력하여 "Windows Search"를 활성화 할 수 있고,

 

"4번"키를 누르고 엔터를 누르면 "Windows Search"를 비활성화(기능끄기)를 할 수 있습니다.

 

 

본 배치파일을 다운받을때에는 반드시 저장하기로 사용하셔야 하며, 열기버튼을 클릭하여 실행하시면 무한창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윈도우10은 윈도우 스마트 스크린 에 감지하여 실행이 안되는 경우도 있으나 추가정보를 클릭하시어 실행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배치파일이 이상없이 실행이 됩니다.

 

이 배치파일은 관리자권한으로 실행시키지 않아도 관리자권한으로 실행이 되며, 만일 관리자권한으로 실행이 안되신다면 마우스 우측 클릭을 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시켜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