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 (운영체제) 강좌.팁/윈도우(Windows) 최적화

윈도우 최적화 Microsoft Compatibility Appraiser(CompatTelRunner) 활성화 및 비활성화

블랙쥬스 2017. 6. 20. 16:42

Microsoft Compatibility Appraiser(CompatTelRunner) 활성화 및 비활성화

 


 

 

이번 포스팅은 윈도우 최적화 Microsoft Compatibility Appraiser(CompatTelRunner) 활성화 및 비활성화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전 윈도우 버전에서도 사용되는 스케줄러였으나, 최신 운영체제인 윈도우10으로 건너와서 극심하게 CPU와 하드디스크에 점유율을 많이 쓰는 프로세서 중 하나입니다. 그렇다면 이 프로세서를 종료를 하기위해 매번 운영체제 부팅이 다 된 이후에 수기로 종료만 시킬 수는 없을것 같아 이번 배치파일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위 사진에 경우에는 윈도우10 작업관리자를 실행시켰을때 나오는 프로세서입니다 사진상으로만 보아도 상당한 CPU와 하드디스크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데, 이 프로세서가 실행되는동안에 프리징현상을 느끼실 수 있을겁니다.

 

 

이때 직접 사용자가 제어판-관리도구-작업스케줄러를 실행하여 해당 경로로 이동한 이후에 Microsoft Compatibility Appraiser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사용안함"으로 체크 하셔도 됩니다.

 

다른방법으로는 제가 만들어본 배치파일을 실행하시면 빠르고 쉽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Microsoft Compatibility Appraiser(CompatTelRunner) 활성화 및 비활성화.ba


이번 배치파일에 확장자는 .CMD확장자가 아닌 .BAT 확장자로 만들었습니다.

(이유는 윈도우 스마트스크린에서 감지하여 실행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위 배치파일을 다운받으셔서 실행시키면 됩니다

주의사항으로는 배치파일을 다운받을때는 "열기"가 아닌 "저장"으로 다운받으셔야 합니다.

 

별도의 관리자권한으로 실행시키지 않아도 됩니다.

 

 

배치파일을 다운받으셨다면

 

원하시는 번호 1번과 2번을 입력하시고 엔터키만 눌러주시면 됩니다.

1 2 3 4 5 6 7 8 9 10 ···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