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 (운영체제) 강좌.팁/윈도우(Windows) Tip

Internet Explorer 새 탭 Edge 항목 제거하기

블랙쥬스 2017. 5. 22. 13:57

Internet Explorer 새 탭 Edge 항목 제거하기

 


 

 

 

 

마이크로소프트 운영체제인 윈도우10 RS2 빌드를 올리게되면 순정 인터넷 브라우저가 2가지가 설치가 되어집니다.

한가지는 우리들이 평소 잘 알고 있는 Internet Explorer 그리고 윈도우10 출시와 더불어 운영체제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지는 Edge(엣지) 2가지 브라우저가 설치되게 되는데요. 윈도우10를 재설치하고 기본브라우저는 Edge(엣지)로 기본 프로그램으로 설정되어있으나, 아직까지는 우리나라는 액티브라든지,금융권 등 이 사이트들로 인하여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브라우저가 되어버렸습니다. 그리하여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출시한 Edge(엣지)가 무용지물로 쓰여지지 않고, 기타 다른 설치형 브라우저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본 글쓴이도 마찬가지로 아직까지도 Internet Explorer을 많이 사용하는 편인데요. 윈도우10 RS2 빌드로 올리신 경우 새로운 변화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Internet Explorer 새 탭 항목에서 Edge(엣지) 탭 항목이 추가가 되어졌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이 Edge(엣지)를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들이 많고, 더군다나 새탭 항목에 새로운 탭이 추가되었다는 것은 눈에 가시거리일 것 입니다. 그래서 이 새 탭 항목에서 Edge(엣지) 항목을 제거 하는 방법을 설명 하겠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Internet Explorer 상태표시줄에서 도구 항목을 클릭하여 인터넷 옵션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다른방법으로는 제어판 -> 인터넷 옵션 항목을 선택하셔도 됩니다.

 

 

이 화면은 제어판에서 실행하는 화면 입니다.

윈도우10 RS2 제어판 항목이 윈도우키+X 에서 사라졌습니다. 물론 내PC상에서도 보이지 않는데요

 

제어판으로 들어가는 방법으로는 자신의 내컴퓨터(PC) 을 오른쪽클릭을 눌러 속성으로 이동하면 좌측 상단에 제어판 항목이 보입니다.

 

인터넷옵션 메뉴에 들어갔다면 상단에 보이는 고급탭을 클릭하고, 스크롤바를 약간 내리다 보면

"Microsoft Edge를 여는 단추(새 탭 단추 옆) 숨기기있습니다.

이 항목에 대해서 체크박스가 해제 되어 있다면 Internet Explorer 새 탭 항목에 EdgE(엣지) 아이콘이 떠 있을 것이고,

바낻로 체크박스를 선택하신 이후에 확인버튼을 클릭하시고 Internet Explorer를 전부 종료하시고 새로 실행하시면 Internet Explorer 새 탭 항목에서 Edge(엣지) 항목이 사라진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017/05/06 - 오른쪽마우스 클릭 제어판 항목 추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