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 (운영체제) 강좌.팁/윈도우(Windows) Tip

Powershell 항목 CMD(명령프롬프트) 바꾸기

블랙쥬스 2017. 5. 23. 00:07

Powershell 항목 CMD(명령프롬프트) 바꾸기

 


 

마이크로소프트 운영체제인 윈도우10을 설치하게 되면 새로운 단축키 윈도우로고키 + X(알파뱃) 추가 되었다.

이 단축키를 누르면 사용자가 가장 많이 쓰이는 편의기능들이 추가되어있다. 그 중 하나의 응용프로그램인 CMD(명령프롬프트)가 있다.

하지만 이 CMD(명령프롬프트) 응용프로그램이 활성화 되지 않고 윈도우10부터는 PowerShell이라는 프로그램으로 변경되어지고 있다.

그러면 단축키 윈도우로고키 + X 눌렀을때 기존에 CMD(명령프롬프트) 활성화하는 방법을 설명하겠다.

 

가장 많이 쓰이는 방법으로는

1.시작버튼 CMD입력하여 명령프롬프트 실행

2.윈도우 로고키 + R(실행창) -> CMD 입력 후 엔터

3.윈도우 로고키 + X -> 명령프롬프트 클릭

 

이 3가지 방법중 3번에 해당하는 방법을 설명하겠다.

 

 

이 방법은 자신이 원하는 CMD(명령프롬프트) 또는 PowerShell 2가지 항목에 대해서 선택적으로 자신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설정 할 수 있다.

 

 

첫번째 방법으로 시작표시줄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작업 표시줄 설정" 탭을 클릭을 한다.

 

두번째 방법으로 키보드 단축키 윈도우로고키 + I(알파뱃) 누르고 "개인설정" 항목을 클릭한다.

 

 

좌측에 "작업표시줄" 탭을 클릭하고 쭈욱 나와있는 글에 보면 PowerShell로 바꾸기 라는 항목이 있다.

이 항목을 "켬"으로 바꾸게 되면 윈도우 로고키 + X(알파뱃) 누르면 PowerShell 항목이 활성화가 되고

"끔"으로 바꾸게 되면 윈도우 로고키+ X(알파뱃) 누르면 CMD(명령프롬프트)항목이 활성화가 될 것이다.

 

 

이 항목을 사용하지 않고 위에서 언급한것처럼 1번과 2번에 방법으로도 CMD(명령프롬프트)를 실행 할 수 있다.

 

- 추천 포스팅 -

2017/05/07 - 오른쪽마우스 클릭 CMD(명령 프롬프트) 항목 추가하기

 

2017/05/06 - 오른쪽마우스 클릭 제어판 항목 추가하기

 

2017/05/05 - 오른쪽마우스 클릭 레지스트리 편집기 항목 추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