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 (운영체제) 강좌.팁/윈도우(Windows) 최적화

윈도우SSD 최적화 Windows Error Reporting Service 활성화(자동,수동) 및 비활성화

블랙쥬스 2017. 7. 11. 13:11

Windows Error Reporting Service 활성화(자동,수동) 및 비활성화

 


 

이번 포스팅 할 내용은 윈도우SSD 최적화 Windows Error Reporting Service 서비스 항목 활성화 및 비활성화(끄기)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Windows Error Reporting Service 서비스 항목은 윈도우 환경을 사용하여 프로그램충돌이 나거나 호환성이 떨어질 경우 마이크로소프트(M/S) 서버로 오류코드와 오류내용을 전송하는 기술 방법중 하나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운영체제인 대표적인 윈도우(Windows) OS를 사용할때에 이 방법을 활성화하여 마이크로소프트에 오류내용과 코드를 전송하는것은 물론 마이크로소프트 입장에서는 매우 흡족스러운 서비스항목일 수 있으나, 일반 사용자들이 이 서비스항목을 사용하게 되면 윈도우 프리징현상 즉 Windows Error Reporting Service 이 활성화 되고 있는 동안에 약간에 버벅임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고로, Windows Error Reporting Service 비활성화를 하여 최적화하는 방법이며, 이 방법은 윈도우 OS에 전혀 지장을 주지 않는 방법중 하나입니다.

 

 

아래의 배치파일을 실행하시어 키보드 단축키 "4번"을 누르고 엔터를 누르시면 서비스경로로 찾아가 직접 설정하지 않아도 손쉽고 빠르게 비활성화를 할 수 있습니다.


 

Windows Error Reporting Service 활성화(자동,수동) 및 비활성화.7z


 

위 압축파일을 다운받으셔서 압축을 풀고 배치파일을 실행하시면 나오게 되는 화면입니다.

 

반드시 압축을 풀때에는 배치파일만 푸는것이 아닌 data파일과 동시에 푸셔야 하며, 압축파일 상태에서 실행으로 하면 위 배치파일이 실행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별도의 관리자권한을 실행시키지 않아도 관리자로 실행이 됩니다. 만일 관리자권한으로 실행이 안되신다면 우측 마우스를 클릭하여 관리자권한으로 실행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