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 (운영체제) 강좌.팁/윈도우(Windows) 최적화

윈도우SSD 최적화 Superfetch 활성화(자동,수동) 및 비활성화

블랙쥬스 2017. 6. 22. 14:13

윈도우SSD 최적화 Superfetch 활성화(자동,수동) 및 비활성화

블랙쥬스의 취미생활


 

 

이번 포스팅 할 내용은 윈도우SSD 최적화 Superfetch 서비스 항목 활성화 및 비활성화(끄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우리들이 많이 쓰는 윈도우 운영체제(OS)에서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항목중 하나이며, 마소(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이 Superfetch 서비스항목에 대해서 설명했듯이 기능에 "지속적으로 시스템 성능을 유지하고 향상시킵니다." 라는 문구를 심어놓았지만, 우연의 일치인것이지 마소(마이크로소프트)에 실수인것인지.. 이 Superfetch 기능을 켜놓게 되면 CPU점유율과 RAM(메모리)점유율을 차지하여 시스템에 과부하 즉 프리징(끊김)현상이 발생되고 있어, 이 기능을 비활성화(끄기)사용자들이 늘고 있는것으로 판단됩니다.

 

제가 포스팅한 방법은 사용자들이 실제로 제어판-> 관리도구-> 서비스-> Superfetch 항목을 찾아 직접 설정할수도 있겠으나, 본 글쓴이는 이 과정조차 편리하고자 이 배치파일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위에 사진과 같이 배치파일을 실행시키셔서 "4번키"를 누르고 엔터를 누르시면 자신이 직접 경로를 찾아가지 않고서도 손쉽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Superfetch 활성화(자동,수동) 및 비활성화.bat


 

 

위 배치파일을 다운받으시면 나오게 되는 화면입니다.

 

이 배치파일을 다운받으실때에는 반드시 저장하기를 하여 운영체제가 설치된 로컬디스크에 저장하셔야 하며,

만일 열기 버튼으로 배치파일을 실행하게 되면 무한으로 창이 발생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별도의 관리자권한을 실행시키지 않아도 관리자권한으로 실행됩니다. 만일 관리자권한으로 실행이 안될시 사용자가 직접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눌러 관리자권한으로 실행시키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