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 (운영체제) 강좌.팁/윈도우(Windows) 최적화

윈도우 최적화 Windows Update 활성화(켜기) 및 비활성화(끄기)

블랙쥬스 2017. 6. 15. 14:17

Windows Update 활성화 및 비활성화

윈도우10 업데이트 켜기 및 끄기


 

 

이번 포스팅은 윈도우 최적화 Windows Update(윈도우 업데이트) 활성화 및 비활성화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전 윈도우버전 특히 윈도우XP시절에는 사용자가 직접 윈도우 업데이트를 끄기(사용안함) 즉 비활성화를 손쉽게 할 수 있었는데 반면, 윈도우7 시절부터는 사용자가 직접 윈도우 업데이트 항목을 찾아보기 어려워졌습니다.

더군다나 윈도우8 부터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직접적으로 컴퓨터를 잘 알지못하는 사용자들이 윈도우 업데이트를 비활성화를 하고 싶어도 손쉽게 끄는방법을 몰라 어쩔 수 없이 윈도우 업데이트를 걸치는 과정이 생기기 시작하였습니다.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면 보안상에 문제는 좋기는 하나, 다만 이 윈도우 업데이트를 원치 않는 사용자들이 분명 있을 것이라고 본 글쓴이는 판단이 됩니다. 저 또한 윈도우 업데이트를 윈도우XP 서비스팩3 시절부터 순정 그대로의 상태를 원하였기 때문에 서비스팩만 올렸을뿐 그에 따른 기타 업데이트를 진행하는것을 매우 불만족스러워했습니다. 그리하여 이번에 만들어 본 배치파일이 바로 마이크로소프트 서버에 접속을 차단하여 윈도우 업데이트를 진행하지 않는것을 생각하였습니다. 물론 이 방법은 일시적일것입니다. 다만 저는 윈도우7 시절부터 쭉 이방법을 고수해왔던 점을 생각하여, 윈도우 업데이트를 끄는 방법중에 최상의 방법이라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또한 이 방법은 간단하게 끄는 방식이 아닌 이 배치파일을 사용하여 사용자들이 원하는 시간에 윈도우 업데이트를 진행 할 수 있도록 시작 유형 및 서비스 상태를 자동으로 실행 가능하게 해 놓았습니다.


 

Windows Update 활성화(자동,수동) 및 비활성화.CMD


 

 

위 배치파일을 다운받으시면 자신이 원하는 윈도우 업데이트 시작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상태에 경우에는 자동,수동 모드로 시작유형이 바뀌게 되면 자동으로 실행으로 가능하도록 설정 해 두었습니다.

 

만일 비 활성화를 원하시는 분들은 시작유형이 사용안함 그리고 서비스상태 가 비활성화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배치파일을 실행 하게 되면 총 메뉴가 4가지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시작유형을 번호를 입력하여 엔터를 누르시면 됩니다.

 

이 배치파일은 다운로드 경로를 지정한 이후에 실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다운로드 할때 "열기"로 배치파일을 실행하시면 무한창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동식디스크 또는 기타 로컬디스크에서 사용하게 되면 실행이 안됩니다.

반드시 윈도우 운영체제가 설치되어있는 드라이브에서 실행하셔야 합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Windows Update #업데이트 켜기 #업데이트 끄기 #윈도우 업데이트 켜기 #윈도우 업데이트 끄기 #윈도우 업데이트 활성화 #윈도우 업데이트 비활성화 #Windows Update 활성화 #Windows Update 비활성화 #윈도우10 업데이트 #Windows10 Upd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