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 (운영체제) 강좌.팁/윈도우(Windows) 최적화

윈도우 최적화 전원옵션 "고성능"으로 바꾸기

블랙쥬스 2017. 3. 29. 21:29

모두들 글을 보시고 나가시는 분들께 "공감"버튼 꾹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블랙쥬스"입니다.

 

본 포스팅에 앞서 간단하게 윈도우 최적화 배치파일을 만드는 이유를 설명하고 가겠습니다~

 

간혹. 이런 질문들이 오곤 합니다. 왜 블랙쥬스 님은 "제어판"에서 작업을 할 수 있는 것을 배치파일로 시간 들이면서 이런 파일을 만드냐고.. 이런 질문을 들으면 다 맞는말입니다만. 예! 맞습니다. "제어판"에서 설정하는 방법, 아니면 일일이 수 작업을 통해 자신이 직접 기술을 익히고 다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작업들은 매번 해주는건 귀찮은 일입니다. 맞습니다 맞고요.. 저 또한 윈도우 재설치를 하고 윈도우 셋팅 하는 과정이 매번 번거롭고 귀찮게 되어 이렇게 배치파일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그렇다고 제 자신이 잘났다고 한건 아닙니다. 왜냐!! 이 글을 쓰는 글쓴이도 컴퓨터에 대해서 잘 알지는 못합니다. 보통사람이하 정도 일 것 입니다. 그래서 저도 제가 아는 지식을 총 동원해 이 파일을 만들고 인터넷 서핑을 통해 배우고, 그것들을 나의 것 으로 만들고 저도 공부하고 구독자분들께 도움이 될 만한 자료와 게시물을 올려드리는 것 입니다. 만약 제가 전문가 였다면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만들게 되겠지만.. 저는 프로그램에 프..짜도 모르는 사람입니다. 그래도 이 배치파일을 쓰면서 여러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에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 전원옵션 "고성능"으로 바꿔주는 배치파일에 대해서 설명을 시작하겠습니다.

 

자~ 본 글에 앞서 일단 배치파일을 다운받아야 합니다


전원옵션(고성능).cmd


위 파일을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다운받아서 실행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이제부터는 사진 하나하나 일일이 설명하는것보다는 사진 하나로 묶어서 설명하겠습니다

왜냐고 물으신다면.. 일일이 사진 하나하나를 설명하는 방법 보다는 사진 하나에 몰아서 보고 직접 하는게,

더 빠르고 효율적인거 같아서 글쓰는 방법을 바꾸게 되었습니다.

 

위 배치파일을 실행시키면 하나하나 실행되는 순서로 사진을 모아 찍었습니다

어지럽다고요? 아닙니다. 사진으로 총 15가지 사진이 나와있어서 어지러워 보일뿐. 제가 지금까지 포스팅한 내용들과 별 반 다른 내용은 없습니다.

메뉴는 다 똑같이 2가지 구성으로 하였고 키보드 자판 숫자키 "1번"키와 "2번"키만 누르고 "엔터"를 누르게 되면 작동하는 방식으로 해놓았습니다.

굳이 사용방법에대해서는 전문적인 내용보다는 필요한 내용만 서술하겠습니다.

1번키를 누르게되면 설정이 되는 방식이고, 2번키를 누르면 설정 취소가 됩니다.

아직까지 제가 서툴러서 구성을 이렇게 하였는데, 제 나름대로 버전도 1.0으로 주게되었습니다.

이 방식으로 일단은 포스팅을 하게 되었고, 차후에 나름 배치파일 버전업을 하여 2.0으로 만들어서

메뉴 방식으로 새로운 배치파일을 올려서 구독자분들이 조금이나마 더 편하고 한눈에 볼수있게끔 만들어 올리겠습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모두들 글을 보시고 나가시는 분들께 "공감"버튼 꾹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bye by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