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구글(Google)

티스토리 플러그인 구글 애드센스 광고 넣기

블랙쥬스 2017. 5. 12. 00:08

티스토리 플러그인 구글 애드센스 광고 넣기

 


 

티스토리 관리자모드 플러그인 설정 을 이용하여 구글 애드센스 광고 넣는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써놓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들은 HTML/CSS편집을 이용한 광고 넣는방법이였습니다. 이 방법에 장점이 물론 많긴 하지만, HTML/CSS편집을 다루지 못하는 분들이 있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구글 애드센스 심사 과정을 통과하신분들이 무용지물로 광고를 넣지 못한다면 얼마나 답답하겠습니까.. 그래서 티스토리에서는 플러그인 설정으로 사용자 편의를 위해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HTML/CSS편집을 사용하지 않아도 간단하고 편리하게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 본문에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광고를 넣을 수 있습니다. 즉 굳이 HTML/CSS편집을 이용하여 광고를 넣는방법보다는 간단하게 티스토리 플러그인 설정으로도 광고를 넣을 수 있다! 이 뜻입니다.

 

이번에 광고 넣는 방법은 여러가지 광고 위치를 지정하여 넣을 수 있습니다만, 본 글쓴이의 경우에는 본문 하단에 반응형 광고를 이용하여 넣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광고스타일을 지정하여 광고를 넣을 수 있으니 이 포스팅 내용은 참고만 하여 주시면 되겠습니다.

 

 

본 글쓴이는 반응형광고를 이용하여 광고를 삽입하였더니 포스팅 본문 하단에 리더보드 형식으로 광고가 삽입된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위의 보이는 사진처럼 이제 광고 넣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해당 광고를 넣기 위해서는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광고코드를 가지고 와야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접속하여 자신의 애드센스 계정을 로그인을 하셨다면 아래와 같이 광고를 만들어서 광고코드를 얻으셔야 합니다.

이때 혹시나 자신이 원래 가지고 있던 광고코드를 가지고서도 광고를 삽입 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택하시면 됩니다.

 

 

애드센스 계정 로그인 이후 좌측에 내 광고-> 광고 단위 -> 새 광고 단위 로 이동하여 광고를 생성해 주겠습니다.

 

 

본 글쓴이는 위에 글에서도 언급하였지만 반응형코드를 사용하여 광고를 넣는 방법인데요.

자신이 원하는 광고 스타일을 선택하여 광고를 넣으셔도 됩니다.

 

광고코드를 만들때에는 자신이 원하는 광고이름과 광고스타일 를 선택하면 위 우측에 보이는 사진처럼 새로 부여받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광고코드를 전체 선택한 이후 키보드 단축키로 Ctrl+C(복사)를 눌러놓은 상태에서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로 이동하면 됩니다.

 

 

자신의 블로그 관리자 모드로 접속하여 플러그인 설정을 눌러 줍니다.

 

 

우측에 플러그인 설정 항목이 나오게 되면 상단에서 수익항목을 클릭하여 줍니다.

저 플러그인 메뉴들에서 수익 구조가 나오게 되는데 이번 포스팅 내용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넣는 방법이니 저의 경우에는 구글 애드센스(데스크탑 웹용)으로 선택하여 광고 코드를 넣어 주었습니다.

 

또한, 저는 반응형코드를 사용한 이유가 구글 애드센스(모바일용)에서도 광고를 넣기 위해서 반응형 코드를 사용하였습니다.

본 글쓴이의 메뉴에 보면 구글애드센스 2가지 항목이 추가되어있는데요, 데스크탑 웹용, 모바일용 이 2가지의 광고삽입을 구글애드센스에서 만든 반응형 광고코드를 똑같이 붙여넣기 해주었습니다.

 

만일 다른 광고코드를 원하시는 구독자분들은 따로따로 광고코드를 붙여넣기를 해주어도 상관 없습니다.

 

 

데스크탑 웹용의 광고는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한가지는 본문 상단에 또 한가지는 본문 하단에 광고를 설정 할 수 있는데요, 저는 하단에만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하였습니다.

구독자분들이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광고코드를 넣을 수 있으니 자신이 원하는 광고를 지정한 이후에 넣으셔도 상관 없습니다.

 

위에 보이는 사진처럼 광고 코드를 Ctrl+V(붙여넣기)를 해 주고 아래에 보이는 저장하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자신의 블로그 포스팅 내용에 그에 맞는 애드센스 광고가 들어간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신규 광고일 경우 다소 시간이 지연될 수 있으니,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 주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