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 (운영체제) 강좌.팁/윈도우(Windows) Tip

오른쪽마우스 클릭 제어판 항목 추가하기

블랙쥬스 2017. 5. 6. 00:07

오른쪽마우스 클릭 제어판 항목 추가하기

 


 

 

 

이번에 포스팅 할 주제의 내용은 윈도우 환경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제어판(Control Panel) 항목 추가/제거 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설명하겠습니다.

 

이번 배치파일은 사용자 편의를 위해 만들었으며, 이전에 포스팅 한 자료 레즈스트리 편집기 항목 추가 중복으로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제어판 항목이 윈도우7 시절과는 다르게 윈도우10에서는 윈도우로고키+X 를 누르거나 별도로 바탕화면에 제어판 아이콘을 추가 하여 사용을 하면 되나.. 다른 작업을 할때를 대비하여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제어판을 쉽게 실행 시킬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본 배치 파일 자료는 확장자 .rep 를 추출하여 배치파일로 만든 파일입니다.

이 배치파일 사용하기보다 자신이 직접 컴퓨터를 능숙 하게 다루기 위해 사용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윈도우10 기준    윈도우로고키 + X -> 제어판 클릭

 

윈도우10 기준    바탕화면 ->오른쪽마우스 클릭 -> 개인설정 -> 테마 ->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에서 제어판을 클릭하면 바탕화면에 제어판 아이콘이 활성화가 됩니다.


오른쪽마우스 제어판 추가및 삭제.cmd


위 배치파일을 다운로드 하신 후 실행하게 되면 위 화면처럼 나오게 됩니다.

 

1번을 누르면 제어판 항목이 추가가 되고 2번을 누르면 추가되어있는 제어판 항목이 제거가 됩니다.

위 배치파일은 윈도우 환경 시스템에 지장을 주는 배치파일이 아님을 절대적으로 밝힙니다. 제가 만든 이유는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만들었습니다.

 

위 배치파일은 다운 받을때 열기(실행)으로 다운 받으시면 무한으로 창이 활성화 됩니다. 필히 자신 원하는 경로에 다운로드 받으신 이후에 배치파일은 실행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테스트 환경 : 윈도우10 (RS1) 윈도우7

2가지 운영체제에서 테스트를 하였고 다른 운영체제에 대해서는 테스트를 진행하지는 않았으나, 윈도우 환경상 레지스트리는 같은 곳에 경로가 지정 되어있어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8.1에서도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