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 (운영체제) 강좌.팁/윈도우(Windows) 최적화

윈도우 최적화 사용자 계정 컨트롤(UAC) 끄기(OFF)

블랙쥬스 2017. 4. 13. 15:33

손 쉬운 사용자 계정 컨트롤(UAC) 끄기(OFF)

 


 

이번 포스팅 할 내용은 윈도우 최적화 사용자 계정 컨트롤 끄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겠다.

 

윈도우7 부터는 위와 같이 화면이 뜨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 위의 경고문이 뜨는 것을 없애는 방법중 하나이다.

윈도우7 부터는 사용자 계정 컨트롤을 레지스트리로 간단하게 수정하여 사용이 가능했으나 윈도우10부터는 관리자계정에 대해서 보안이 더더욱 철저해 졌다. 그래서 레지스트리를 이용한 배치파일을 만들었으나, 작동이 제대로 원할하지 못하다. 기본관리자계정 엑세스 거부 경고문이 발생한다. 그렇다고 저 경고문이 뜨는 것을 계속 지켜만 볼 수 없어서 사용자 계정 컨트를 켜는 방법에 대해서는 배치파일로 작업이 가능한 부분이지만 사용자 계정 컨트롤 끄는 방법에 대해서는 별도 수작업을 통해서 작업을 진행해줘야 한다.

 

그렇다고 본 글쓴이가 포기를 하겠는가... 아니다.. 수작업으로 통해서 작업을 하면된다. 아마도 윈도우10이 안정적이게 업데이트가 이루어진다면 레지스트리로도 수정이 가능 할 것으로 보인다.

 

그럼 아래 배치파일을 다운받아서 진행을 해 보겠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ON.OFF(UAC).cmd


 

 위에 배치파일을 다운받고 설정만 간단히 해주면 된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뜰 것 이다.

 

위에도 언급했다싶이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을 ON" 는 것 은 무리가 없다.

하지만 끄는 방법은 안된다. 온갖 방법을 다 써보았지만.. 레지스트리로 이용한 방법은 전혀 안된다.. 그래서 따로 사용자 계정 컨트롤 활성화 창을 키고 마우스로만 딸깍딸깍 해주면 끝이다.

 

2번을 선택하고 아래와 같이 설정을 한다음 시스템을 재시작만 해주면 된다.

 

키보드에서 2번을 누르고 엔터를 입력하면 위 화면과 같이 뜨게되는데 이떄 컨트롤러를 아래로 내려주고 확인을 눌러주면 된다.

이렇게 하면 우측 하단에 경고문이 또 뜨게 되는데, 이 경고문은 시스템 재시작을 권장하는 경고문이다.

되도록이면 시스템 재부팅을 해주는 것이 좋다.

이렇게 뜨고 시스템 재시작만 해준다면 특정 프로그램을 실행시 맨 위 상단에 있는 경고문이 발생하지 않을 것이다..

 

포스팅을 보시고 우측 사이드바 "이웃추가"를 눌러 글쓴이와 소통하고 본문 아래 "공감"버튼 꾹 한번씩만 눌러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