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last(태클라스트)/X98 Series

Teclast X98 Air 3G 윈도우10 전용(레드스톤1)RS1복구이미지 - 설치 및 복구

블랙쥬스 2017. 4. 3. 14:44

 


 

 이번에 포스팅 할 내용은 전 안드로이드 설치방법에 이어 두번째! 듀얼OS 구성을 하기위해 윈도우10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하겠습니다.

 

기존 Teclast X98 3G 제품에 경우 윈도우8.1 정품이 설치 되어있는데 윈도우10 설치하기 위해서는 기존 윈도우8.1을 업데이트 하는 방법으로 설치가 되었습니다. 근데 이 문제점이 업데이트를 하게되면 시스템이 무거워지는 점이 있는데, 이점을 윈도우10 클린설치로 하여 쾌적한 윈도우 환경을 구성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참고 사항 : 이 포스팅은 네이버 블로그 "강건너사자"님의 포스팅 게시물 자료를 사전에 동의를 얻어 작성되었음을 밝힙니다.


 

 

 

윈도우10 레드스톤1(RS1) 설치하기 위해 주의사항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이미 윈도우에서 가지고 계신 자료(데이터)를 사전에 미리 백업을 해 두셔야 합니다.
본 설치로 인하여 중요한 자료(데이터)가 사라지더라도, 본 글쓴이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윈도우10 설치하기에 앞서 듀얼OS 구성을 하기위해서는 사전에 안드로이드 설치가 되어진 경우의 윈도우10 설치를 진행하셔야합니다.

안드로이드 5.1 롤리팝 설치방법은 아래 링크로 참조하시면 됩니다.

 


 

Teclast X98 Air 3G 안드로이드 5.1 롤리팝 설치

 


자 이제부터 안드로이드가 설치 되어있다는 가정하에 윈도우10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윈도우를 설치하기전 윈도우 라이센스 키 값을 알고있으셔야 합니다

아래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자신의 라이센스 키 값을 알고 기록해두셔야합니다.


 

윈도우 라이센스키 확인.7z
다운로드

 


 

위에 프로그램을 실행시 나오는 화면입니다.

여기서 Product Key값을 미리 기록해두시고 윈도우10 설치를 진행하셔야합니다.

 


 

 

윈도우10 설치는 복구 USB를 만들고 그 USB로 부팅하여 진행하게 됩니다.
주의 1 : 윈도우10 클린 설치를 통한 방법이며 기존 자료(데이터)는 모두 삭제됩니다.
주의 2 : 듀얼 OS가 지원되는 상태여야 합니다. (싱글 OS 제품들은 듀얼 OS 지원 Bios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아래의 게시글을 보고 듀얼 OS가 지원 유무를 확인하세요.


 

X98 Air 3G 듀얼 OS 기종 확인

 


준비물

- 8GB 이상 USB (필수)
- Teclast X98 Air 3G 기기 1대
- 윈도우 환경의 데스크탑 PC 1대
- OTG 케이블 (키보드연결)
- USB 허브 (최소 4포트 이상, 유전원)
- USB 키보드 (Hub연결)
- USB 마우스 (Hub연결)
- 윈도우10 복구 이미지

윈도우10 복구 이미지는 아래 링크에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Teclast X98 Air 3G 윈도우10 이미지파일(드라이브자동설치 복구 이미지)


 

X98 Air 3G 윈도우10 다운로드

 


 

위에 윈도우10 이미지를 다운받으시고 USB를 연결하여 압축되어있는 파일안에 모든 데이터를 USB로 옴겨주셔야 합니다

 

이 데이터를 옴기기 앞서 USB드라이브 설정(포맷,레이블)을 하시고 진행.

USB 포맷을 하실 때

 

파일시스템유형 : FAT32

볼륨레이블 : WINPE 로 설정하시고 포맷을 진행하면 됩니다.

(설치 스크립트에서 WINPE라는 이름을 가지고 설치본 위치를 찾으니 정확히 적어주세요.)

 

포맷을 완료하였으면 윈도우10 이미지를 압축을 푼 모든 데이터를 USB드라이브로 복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모든 데이터를 USB로 옴겨주시면 됩니다.(간단하죠?)

 

모든데이터를 USB로 옴겨주셨다면, USB Hub에 USB드라이브, 키보드, 마우스를 꼽고 OTG 케이블로 Hub와 연결하고 X98 Air 3G 기기 포트에 연결하면 됩니다. 그리고 USB Hub유전원을 권장합니다.

키보드 마우스 USB드라이브를 연결하여 전력이 부족하면 인식이 안될 수 있음.

 

 

1. Teclast X98 3G 기기의 전원을 눌러 시스템을 켜줌과 동시에 키보드에서 Delete키를 눌러 Bios로 진입합니다.

 

2. [Save & Exit] 항목으로 이동 후 "Boot Override"로 가서  USB드라이브를 선택하고 엔터키를 누릅니다.
엔터키를 누르면 자동으로 재부팅되고, 만약 이전 부팅모드가 안드로이드였다면 한번 더 재부팅이 됩니다.(또는 윈도우부팅)
한번더 재부팅이 되면 다시 Bios로 진입하여 "Boot Override"로 가서 USB드라이브를 재 선택하고 엔터키를 누르면 복구 진행이 됩니다.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3. 듀얼 OS 선택화면이 나타나면 "윈도우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듀얼 OS 설치 상태에 따라 안나올 수도 있습니다. 또는 복구 모양으로 아이콘이 뜨는 경우도 있습니다.) 

 

 

 

 

윈도우 아이콘을 선택하고 엔터키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윈도우 설치가 진행이 되는데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나옵니다.

 

시스템자체가 느릴수도 있어 작업 시간이 늦혀질수 있으니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리셔야합니다.

 

 

 

 

이렇게 CMD 환경에서 윈도우 설치가 진행이 되고 진행이 다 되면 WINPE환경 바탕화면으로 돌아가게 되는데,

이때 시스템 종료를 누르고

 

Teclast X98 Air 3G에 연결된 허브를 빼고 전원키를 눌러 윈도우로 진입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모든 윈도우 설치가 끝나게 됩니다.

 

그리고 처음글에 설명해놓은것처럼 윈도우 라이센스 키값을 입력하고 정보를 하나하나 입력해주시면됩니다.

 

정보를 입력하시면 반가운 윈도우10 환경에 바탕화면을 만나볼수 있습니다 ^^;

이 복구 이미지는 드라이브 설치를 별도로 할 필요가 없는 강건너사자님께서 만드신 X98 Air 3G 전용 이미지입니다.

 

이 포스팅을 읽고 따라 하신분께 고생하셨다는 말씀 전해드리고 싶고, 본 글쓴이는 떠납니다.

 

그리고 이 포스팅 작성을 허락해 주신 "강건너사자"님에게도 감사드립니다

그럼 이만 본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을 보시고 나가시는 분들께 "공감"버튼 꾹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Teclast X98 air 3G 안드로이드 5.1 롤리팝

설치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