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last(태클라스트)/X98 Series

Teclast X98 Air 3G 안드로이드5.1 롤리팝 설치방법 - 안드로이드 설치 및 파티션 재설정

블랙쥬스 2017. 4. 2. 23:49

 

안녕하세요 "블랙쥬스" 입니다

 

이번에 포스팅 할 내용은 태클라스트 X98 Air 3G 제품의 안드로이드 롤리팝버전에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존 태클라스트 X98 Air 3G 제품은 순정상태 중국어 및 버전 4.4.2 킷캣 버전에 안드로이드 시스템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태클라스트 X98 Air 3G를 쓰는 많은 사용자들이 킷캣버전보다는 그래도 최신버전인 롤리팝 버전을 원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포스팅을 하게되었습니다.

 

참고 사항 : 이 포스팅은 네이버 블로그 "강건너사자"님의 포스팅 게시물 자료를 사전에 동의를 얻어 작성되었음을 밝힙니다.

 


 

안드로이드 롤리팝 버전을 설치하기전 앞서 주의 사항을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롤리팝 버전업그레이드 할 시 기존에 있던 데이터 내용들과 윈도우 파티션이 전부 삭제 됨을 알려드립니다. 필히 중요한 자료들은 사전에 미리 백업을 해두셔야 합니다.

 

안드로이드와 윈도우가 공존하는 듀얼 OS 형태로 복원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의1 : 클린 설치를 통한 복원 방법이며 기존 데이터는 모두 삭제됩니다.

주의2 : 듀얼 부팅이 가능한 64GB 제품에만 적용 가능합니다.
아래의 게시글을 보고 듀얼 OS가 지원 유무를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X98 Air 3G 듀얼 OS 기종 확인

준비물

- 윈도우 환경의 데스크탑 PC 1대
- 마이크로 5핀 USB 케이블
- 태클라스트t X98 Air 3G 기기 1대
- ADB 드라이버 및 안드로이드 롤리팝 5.1 복구 이미지와 도구

아래의 링크로 안드로이드 롤리팝 5.1을 다운받아 주시기바랍니다.


안드로이드 롤리팝 5.1 다운로드


BIOS(CMOS) 화면에 진입하는 방법

방법 1. 전원을 켜고 Teclast 로고가 보일 때 Del 키를 누름 (키보드 연결 중일 때) 

방법 2. 윈도우 환경(바탕화면)에서 윈도우키+I

-> 업데이트및 복구 -> 복구 ->고급시작옵션 -> 문제해결 -> 고급옵션 -> UEFI펌웨어설정

 

DNX fast boot 모드로 진입하는 방법(안드로이드 부팅이였을때)

방법 1.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전원 + 볼륨 증가 + 볼륨 감소 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있다가 DNX fast boot 문구가 보이면 뗌
(이전 부팅이 윈도우즈 모드였다면 자동으로 1번 더 재부팅이 됨.

이 때 다시 전원 + 볼륨 증가 + 볼륨 감소 버튼을 눌러야 안드로이드 모드의 DNX fast boot 상태가 됩니다.)

 


 

안드로이드 설치 및 파티션 재설정 진행 순서

1. 윈도우 환경의 데스크탑 PC를 켜고 ADB 드라이버를 설치를 해야 합니다.
ADB 드라이버는 위에서 다운받은 파일을 압축을 풀면 파일이 있습니다. 번호 써있는 순서대로 설치를 진행하여 주십시오.

 

위에 1번 2번 순서대로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간혹 설치가 안된다면 윈도우 관리자 계정 활성화를 하시고 설치를 하셔야 합니다

윈도우 관리자계정 활성화 링크는 아래를 참조해 주십시오.


윈도우 관리자 계정 활성화 및 비활성화


 

 

2. 기기를 DNX fast boot 상태로 부팅을 합니다. (바로 위의 진입 방법 참고)


3. DNX fast boot 상태가 된 상태에서 데스크탑 PC와 기기를 마이크로 5핀 USB 케이블로 연결합니다.

 

4. 다운받은 복구 파일 "PARTITIONS" 폴더에 자신이 원하는 안드로이드 할당 용량을 정합니다.

 

 

 

5. 폴더안의 "partition.tbl" 파일 "ROM" 폴더복사합니다. (기존에 파일을 존재하면 덮어 씌워주세요)

 

원하는 안드로이드 할당 용량 폴더안의 partition.tbl 파일을 복사하세요.

 

 

"ROM" 폴더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6. 다시 압축푼 폴더로 돌아와 "FLASHER v3.0...BAT"를 실행 후 "3"번을 눌러주고 "Y"키를 눌러줍니다.

(주의사항 : 기존 안드로이드 데이터와 윈도우 데이터가 모두 삭제 됩니다)

 

"FLASHER v3.0...BAT" 실행이 안되면 위에서도 언급한 윈도우 관리자계정으로 활성화 이후 설치를 진행하셔야 됩니다.

 

 

7. 붉은색 화면과 함께 파티션이 설정하신 할당용량으로 되며, 안드로이드가 설치가 시작됩니다.

 

 

이런식으로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안드로이드 설치중 화면

 

 

8. 위의 안드로이드 설치가 끝나면 자동으로 재부팅되며 안드로이드로 진입하게 됩니다.
(재부팅 후 배터리 충전 중 표시만 나올 경우 전원버튼을 눌러주십시오)

 

 

이렇게 다시 부팅을 하면 안드로이드 5.1 롤리팝 설치가 완료 되신것을 확인 하 실수 있습니다.

 

참고사항: 왼쪽 부트 윈도우는 X98 Air 3G 바이오스 버전에 따라 사용되는 제품이 있고 안되는 제품이 있습니다.

만약 위 앱을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별도의 바이오스 업데이트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추가 내용 : 안드로이드 복구 이미지가 새로 등록되었습니다. 여기엔 SuperSU가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루팅 기기로 인식되어 일부 앱이나 게임이 실행되지 않을 경우 SuperSU를 실행하여 [설정] 탭의 "완전한 루팅 권한 해제"를 혀시기 바랍니다.. (일부 은행 앱은 이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습니다.)

 

 

 

추가 내용 : 설치한 안드로이드에서 터치가 먹지 않을 경우
아래 파일을 다운받고 자신의 모델에 해당하는 .img 파일을 boot.img로 이름 변경 후 ROM 폴더에 덮어씌워 복사하고 다시 처음부터 안드로이드 설치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alternative 커널


 

자 이렇게 태클라스트 X98 Air 3G 제품의 안드로이드 롤리팝 5.1버전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본 포스팅으로 인해 태클라스트 X98 Air 3G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이 포스팅 작성을 허락해 주신 "강건너사자"님에게도 감사드립니다.

 

그럼 이만 본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윈도우10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eclast X98 air 3G 윈도우10 레드스톤1(RS1)

 설치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