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ETC

빈병(공병) 무인회수기 이용기 위치안내

블랙쥬스 2017. 5. 8. 13:14

빈병(공병) 무인회수기 이용기 위치안내

 


이번에 포스팅 할 내용은 자가에서 남은 빈병(공병)을 무인회수기 이용기에 대해서 설명을 하겠습니다!

 

집 근처 고물상, 동네슈퍼, 대형마트 등 에서 공병을 팔수 있으나! 빈병(공병)을 팔기에 약간에 눈초리에 신경 쓰여 팔지 못하는 분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빈병(공병)무인회수기로 이용하여 환급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이 무인회수기는 전지역에 설치되어있는것이 아닌 특정 마트나 해당 지역에 몇몇 군대에 설치가 되어있습니다! 본 글쓴이는 운이 좋게도 지나가는 길에 이 빈병 무인회수기를 보아서 집에서 차곡차곡 모아놓은 빈병을 환급 받기로 결정했습니다!

물론! 빈병 단가도 많이 올라서! 쏠쏠함에 용돈이 생기기도 합니다!

 

먼저 빈병 무인회수기 위치를 알아보아야겠죠~? 아래의 사진에 올려두겠습니다.

아직 최신화가 다 안된점도 있으나, 혹시나 참고하실 분들은 아래 사진으로 참고하셔서 빈병을 환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빈병(공병) 무인회수기 위치


 

위에 사이트에 보다 자세한 위치가 나와있으니 참고하십시오!

 

 

저는 위에 사진에 나와있지 않은 하나로마트 인천점 방문을 하였습니다! 위 표에는 위치가 안나와있지만 이곳에서도 빈병(공병)무인회수기가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주차장에 차를 세워두고 입구로 들어가는 위치입니다.

빈병(공병) 무인회수기는 2층에 있었으나, 무인회수기 위치가 지하 1층으로 이전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다니셨던 분들도 참고하세요~ 2층에서 지하 1층으로 빈병(공병) 무인회수기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에스컬레이트를 타고 이동하는 사진입니다. 우리가 알고있는 하나로마트보다는 하나로마트 인천점에 경우 대형마트 못지않는 상당한 매장 규모를 자랑합니다. 무인회수기 위치는 바로 지하1층! (대용량식자재매장)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지하 1층으로 내려가시면 좌측으로 꺽어 보시면 바로 눈앞에 회수기가 보입니다.

 

이렇게 제가 빈병을 모아모아모아서 회수기 위치로 이동을 하는 사진입니다.

굉장히 쑥스럽네요; 뒷모습이 볼폼 없죠;; 그래도! 한푼이라도 용돈을 벌고자 소주,맥주 빈병(공병)을 들고 무인회수기로 이동합니다.

 

 

무인회수기 바로 앞 좌측에 보이는 "구병전용" 빈병이 인상되기전 빈병(공병)도 회수를 합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빈병도 회수가 가능합니다.

또한 우측에 보이는 "신병전용" 빈병이 인상 된 무인회수기 입니다.

 

빈병이 구병에 속하거나 신병에 속하거나 서로다른 무인회수기에 넣게되면 빈병이 인식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맥주병을 넣게 되면 되는데요 간단하죠~

그리고 참고하실것 하나! 원래! 빈병은 뚜껑을 빼놓은 상태에서 회수 진행을 하셔야 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뚜껑을 빼지 못하였는데요..ㅠㅠ

그래도 본 글쓴이는 옥상에 맥주병 소주병 빈병을 깨끗히 씻어놓고 햇빛에 말려서 놓았습니다. 오해 말아주세요 ㅠㅠ

제대로 인식이 되면 레이저가 비추어서 빈병을 아래로 쏙 넣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다보면 재미도 쏠쏠합니다! ㅎㅎ

 

 

맥주 빈병(공병) 한병 두병 넣다보니 어느새 10병이 되었네요~ 보이시나요. 10병에 1300원 생각보다 무시하지 못할 금액입니다!

지금이라도 빈병 가지고 계신분은 한병 두병 차곡차곡 모아서 환급 받아보세요,

 

아참! 빈병은 한사람당 최대 30병으로 제한두고 있습니다. 빈병 가격이 인상 된 이후로 30병으로 제한해 두었는데요~ 모르시는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모든 병을 회수 하고 영수증출력 을 눌러서 빈병 갯수 영수증을 발급받아야합니다.

위 사진으로 보이는것처럼 말이죠. 영수증 없으면 반환 금액 청구 못합니다.

 

그리고! 대망에 빈병 회수금을 받으러 가야겠죠? 근데.. 이걸 어쩌나요 ㅠㅠㅠ

제가 깜빡하고 빈병(공병)무인회수기를 이용한 이후에 고객서비스센터 사진을 찍지 못하였습니다..

 

여기서 퀵퀵퀵 중요한 사진인데 ㅜㅜ 죄송합니다 구독자 여러분.....

이 영수증을 들고 고객서비스센터에 가시면 반환금액만큼의 금액을 돌려줍니다!

 

이렇게 빈변(공병)을 환급 받고 나온 금액입니다. 10원 단위까지 꼼꼼히 챙겨주니 얼마나 좋습니까~!

몸이 힘들지만 그 힘든 만큼 땅에서 1원하나 나오는게 아니잖아요~ 맥주 한병 먹고 130원 벌고 기분이 매우 좋습니다~

 

빈병 모으시는 분들 한번 이렇게 빈병 환급 받으세요~

 

인천 빈병(공병) 무인회수기 위치안내

 

기타 지역 빈병(공병) 무인회수기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