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 (운영체제) 강좌.팁/윈도우(Windows) Tip

$RECYCLE.BIN 안에 있는 모든데이터 삭제하기

블랙쥬스 2017. 4. 26. 00:06

$RECYCLE.BIN 안에 있는 모든데이터 삭제하기

 


 

이번 포스팅 할 내용은 $RECYCLE.BIN 안에 있는 모든 데이터를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필요없는 파일은 삭제를 하게 됩니다. 그런데 삭제한 파일이 깨끗하게 지워지는게 아니고 임시파일로 남아있을 경우 휴지통에서는 보이지는 않지만 로컬드라이브에 용량만 차지하게 되고 더군다나, $RECYCLE.BIN 폴더는 시스템파일로 숨겨져 있어 일반 사용자들이 직접 눈으로 확인을 하지 못합니다. 다만 폴더옵션에서 시스템 파일 보기 활성화 와 숨겨져 있는 파일 보기를 하면 볼 수 있는 파일 이기는 하나$RECYCLE.BIN 폴더를 매번 지워주는게 귀찮으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RECYCLE.BIN 이것을 한번에 지울 수 있는 배치 파일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일단 이 배치파일이 어떻게 되는건지 확인 해 보셔야 겠죠..?

각 각 드라이브에 들어가면 $RECYCLE.BIN 폴더가 있는데 이 파일을 삭제를 해야 용량도 확보가 되고, 깨끗하게 모든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단, $RECYCLE.BIN 폴더랑 이 폴더안에 있는 휴지통은 계속 남아있습니다 (시스템 파일이기 때문에 지워도 계속 생성됩니다.)

 

삭제 전 용량은 240MB

삭제 후 용량은 0바이트 입니다. 이렇게 각 로컬 드라이브에 용량 확보가 되는 것 입니다.

 

만약 동영상파일이나, 사진등을 보면 더 더욱 용량을 차지하게 되어 겉으로는 확인 할 수 없지만 이 배치파일을 삭제하면 용량이 많이 확보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배치파일일듯 한데요.

주의사항으로는 휴지통에 데이터를 보관하고 계시는 분들에게는 절대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이 배치파일을 실행하게 되면 모든 드라이브에 $RECYCLE.BIN 폴더안에 있는 데이터들이 싹 지워지니 필요 하신분만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 해 드립니다.

 


$RECYCLE.BIN.cmd



위에 배치파일은 다운 받으면 아래와 같은 사진으로 실행이 됩니다.

 

제가 작성하는 배치파일들은 기본적인 메뉴 2가지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취소를 만들어 놓은 궁극적인 이유는 휴지통에 필요한 파일이 있으면 다시한번 백업을 하고 이 배치파일을 실행하라는 목적에서 취소를 만들었습니다.

 

$RECYCLE.BIN 폴더 안에 모든 데이터를 삭제 하려면 키보드에서 "1"키를 누르고 엔터를 누르면 $RECYCLE.BIN 폴더 안에 모든 데이터가 삭제가 진행이 되고 "2"키를 누르고 엔터를 누르면 삭제하지 작업이 취소가 됩니다.

 

모두 사용하시고 유용한 배치파일이기를 바랍니다 ^^;

 

그럼 이만 본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을 보시고 우측 사이드바 "이웃추가"를 눌러 글쓴이와 소통하고, 본문 아래 "공감"버튼 꾹 한번씩만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