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 (운영체제) 강좌.팁/윈도우(Windows) Tip

윈도우 업데이트 KB4012218,KB4012219 제거(삭제)하기

블랙쥬스 2017. 4. 6. 11:27

안녕하세요 "블랙쥬스"입니다

 

애드센스 통과 이후 처음 올리는 게시물이 되는군요

이번에 포스팅 할 내용은 Windows7, Windows8.1 사용자분들 최신 인텔7세대, AMD브리스톨릿지, AMD라이젠 이상을 쓰시는분들 마이크로소프트(이하 마소)에서 윈도우업데이트(Windows Update)를 통해 더 이상 보안등 업데이트를 막아두는 업데이트가 올라왔는데요. 더이상 자동 업데이트가 진행이 안되고 수동업데이트로 해야 하는데 업데이트가 설치되어있는 경우 수동업데이트 조차 안되게 막아두었습니다.

 

그런데 "업데이트를 제거(롤백)"을 하게 되면 자동업데이트는 힘들겠지만 수동으로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자 그럼 업데이트 종류를 알아보아야겠죠? 제가 포스팅한 내용에도 있지만 업데이트 종류는 2가지 입니다.(차후 업데이트로 인하여 변경될 수 있음)


 

 

Windows 7 

KB4012218

 

Windows8, 8.1

KB4012219

 

이렇게 윈도우 버전마다 다릅니다

 

그럼 이제 각 OS에 해당하는 윈도우 업데이트 제거를 시작하겠습니다.

언제나 그렇듯 제가 올린 배치파일은 2가지 메뉴로 구성되어 있고 컴퓨터에 무리를 주지 않는 방법입니다. 인텔 카비레이크 , AMD 라이젠 CPU들은 각 업데이트 제거 이후 수동으로 윈도우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업데이트 제거에 앞서 아래 배치파일을 다운받아 주시기 바랍니다.


Windows7, 8.1 Update Delete KB4012218, KB4012219.cmd


 

위 사진과 같이 제거 진행 키보드 1번키, 취소는 2번키 입니다.

 

보통 각 OS를 따로 지정해주는 배치파일로 만들어야 하는데, 이 글을 보시는 구독자분들은 귀찮은 부분을 해소하기 위하여

윈도우7, 윈도우8.1 2가지 업데이트 2가지를 동시에 제거하는 방식으로 만들었습니다.

 

배치파일을 실행하실때 따로 관리자권한으로 실행은 안하셔도 자동으로 관리자 모드로 실행됩니다.

다만, 혹시나 관리자모드 엑세스 거부 문구가 나온다면 별도로 관리자 모드로 실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위 업데이트 종류가 없다면 아래와 같은 사진으로 알림창이 발생할 것 입니다.

알림창이 발생하게되면 현 윈도우 시스템에 업데이트가 설치되어 있지 않는 것이니, 앞으로 업데이트는 수동으로 진행하셔도 무방합니다.

 

이렇게 업데이트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는 알림창이 발생하게 됩니다.

 

또 업데이트가 설치되어 있다면 제거가 완료되었다는 문구가 나올것이고, 만약 제거를 진행하셨다면 시스템 재시작 이후 윈도우 환경을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럼 이만 본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구독자분들께서 유용하게 쓰셨으면 바래서 만들게 되었습니다

구독해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

 

글을 보시고 나가시는 분들께 "공감"버튼 꾹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