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 (운영체제) 강좌.팁/윈도우(Windows) Tip

.NET Framework 3.5 오류코드 0x800F081F 해결방법

블랙쥬스 2017. 4. 11. 14:07

.NET Framework 3.5 오류코드 0x800F081F 해결방법

 


 

이번에 포스팅 할 내용은 .NET Framework 3.5 설치할때 오류코드 "0x800F081F"가 발생하여 설치가 안되는 부분을 정상적으로 설치하는 법에 대해서 설명을 하겠다. .NET Framework 3.5는 지금 나온 최신버전이 4.0 또는 4.5에서 구동 안되는 프로그램들을 설치 할때 필요한 윈도우시스템 기능이며, 이 방법은 윈도우 10기준으로 직접 수동으로 설치해야한다.(아래화면과 같이 .NET Framework 3.5 설치할때 오류코드가 발생한다.)

 

위 사진과 같이 설치가 안되는 부분이다. 이 때 아래 방법과 같이 직접 설치를 진행하거나,

 

만약 아래방법으로도 설치가 안된다제어판-관리도구-서비스 부분에서 윈도우 업데이트가 꺼져있어 대다수 사용자들이 .NET Framework 3.5 오류코드가 발생하여 설치가 안된다. 이 또한 아래 방법에 설명을 해놓겠다.

위 사진과 같이 순서대로 적용을 하면 .NET Framework 3.5가 정상적으로 설치가 될 것이다.

 

만약 위 방법대로도 설치를 진행했는데도 불구하고 .NET Framework 3.5 오류코드 0x800F081F 로 같은 증상이 반복된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설정으로 해보고 진행을 해보자.

아래의 방법은 위에도 언급했다싶이 일반 사용자들은 모르고 있으나, 윈도우업데이트 기능기 "사용안함"으로 설정 되어있어 위 같은 오류코드가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이 설정은 어떻게 할까? (아래 사진을 보겠다.)

 

위 사진의 순서대로 진행을 하면 된다.

 

1. 윈도우로고키+R키를 눌러 실행창을 활성화 한다.

2. 실행창에 명령어를 "Services.msc"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른다.

(다른 방법으로는 제어판->관리도구->서비스 항목으로 이동하면 된다.)

3. "서비스" 창이 뜨게 되면 "Windows Update"항목을 찾아 더블클릭을 한다.

4. 시작 유형에 종류를 "자동" 또는 "수동"으로 선택을 한다. (자신이 원하는 항목을 선택한다.)

5. 시작유형 선택을 하고 "적용"버튼을 클릭한다. (적용버튼을 클릭 후)

6. "적용"버튼을 클릭했다면 서비스상태 밑 쪽 에 "시작"버튼을 클릭하고 "확인" 버튼을 누른다.

7. 1번 사진의 방법대로 다시 순서대로 .NET Framework 3.5 설치를 해본다. (설치가 잘 될 것이다.)

(만약 위에 2가지 방법으로도 설치가 안된다면 또 다른 방법으로 설정을 해야한다. 이 내용은 차후에 다시 작성하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