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 (운영체제) 강좌.팁/윈도우(Windows) Tip

시작프로그램 모든파일 삭제하기

블랙쥬스 2017. 3. 30. 15:33

모두들 글을 보시고 나가시는 분들께 "공감"버튼 꾹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블랙쥬스"입니다.

 

이번 포스팅할 내용은 윈도우 부팅시 자동으로 실행되는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이 방법은 "시작프로그램"폴더에 들어있는 파일(항목)만 삭제하는 방법이고, 레지스트리를 이용한 방법은 아닙니다. 이 배치파일은 말그대로 "시작 -> 시작프로그램" 에 있는 파일들만 삭제를 도와줍니다. 별도 레지스트리 작업이 아닌점을 밝힙니다.

이게 좋은 배치파일이 될수도 있고, 필요없는 배치파일 일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윈도우 부팅시"시작프로그램"에 해당 파일을 넣어놓고 윈도우 부팅시 자동으로 실행되게 하시는 분들께는 이 배치파일 실행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이 배치파일은 "SystemRoot" "Appdata" 로 2가지를 동시에 삭제 되는 방식입니다.

즉, "관리자계정""일반계정"이 같이 삭제가 되는 형식으로 되어있습니다.

 

바탕화면만 부팅되게 원하시는 분들만 이 배치파일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다시 한번 별도에 레지스트리 작업을 하지 않는 순수 시작프로그램 폴더에 있는 파일만 삭제되는 형식임을 밝힙니다.

 

 

아래 배치파일을 받아주셔야 합니다.


시작프로그램 삭제.cmd


위에 파일을 받으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매번 이야기하지만.. 저는 메뉴 구성을 2가지로만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키보드자판에서 "1번""2번" 키로만 동작하게 만들었습니다.

 

"1번"키를 누르게 되면 시작프로그램 폴더가 삭제가 되고

"2번"키를 누르게 되면 취소가 됩니다. 어렵지 않게 만들었습니다.

 

"시작프로그램에 파일 삭제 확인 방법은"

"1번"키를 누르고 배치파일에서 설명해 놓았지만 혹시나 못보시고 넘어가시는 분들을 위해서 다시 한번 설명 해 드리겠습니다.

윈도우 7 기준으로 "시작버튼"을 누르시면 "시작프로그램" 누르시면 안에 파일이 없으시면 정상적으로 삭제된것을 확인하실수 있고,

윈도우 10기준으로는 "실행""윈도우키+R" 키 또는 "윈도우+X" 키를 누르시고 실행창을 실행 시켜주신 다음에 "shell:startup"을 입력해주시면 시작프로그램 폴더가 실행되고 안에 파일이 비어 있으면 삭제 되신것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위 배치파일로 삭제하는 방법은 꼭 필요하신 분들만 사용하기를 권장해 드립니다.

레지스트리로 작업하는 방식이 아닌 단순 파일 삭제 방식이니 윈도우에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모두들 글을 보시고 나가시는 분들께 "공감"버튼 꾹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ByeBy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