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소식/Intel . AMD

Intel CPU +AMD GPU 합작 Kabylake-G(카비레이크-G)등장?

블랙쥬스 2017. 4. 4. 14:01

 

 

안녕하세요. "블랙쥬스" 입니다

 

이번에 포스팅 할 내용은 "인텔(Intel) CPU"와  "AMD GPU"합작?
그렇다면 IAPU인가.. 농담이고 루머로 나온 내용을 쓰려고 합니다 "인텔(Intel)""AMD"에 합작하고 나온다는 Kabylake-G가 루머가 돌고 있는데.. 과연 이게 진실일지는 시간이 지나봐야 보다 자세하고 정확한 내용이 나올 것 같습니다.

 

 

 

 

 


 

인텔의 7세대 프로세서는 Kabylake(카비레이크)입니다. 카비레이크는 Y, U, H, S, R까지 다양한 제품군이 있습니다. 우리가 알고있는 일반 데스크탑CPU는 "S"인데, 여기에 제품의 새로운 "G"가 추가가 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왜 이렇게 합작품이 나온다는 루머가 돌고있는 것 일까?

 

아마 게이밍 노트북으로 시장 확장성 그리고 자체 GPU 성능을 높여 시장에 점유율을 높이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현재 나오는 게이밍 노트북이 어떻게 구성되어있느냐?" 그것은 듀얼GPU구성 기존 CPU 내장그래픽 + NVIDIA or AMD GPU 이렇게 구성이 되고 있는데(idle 모드(평상시)내장그래픽을 사용 게임 구동시 외장GPU를 사용) 합작품으로 나온다는 루머는 CPU자체에 GPU 성능향상을 인다는 생각인듯 합니다.

 

Kabylake-G(카비레이크-G)의 "G"는 그래픽을 뜻하는것 같습니다. PCI-E x8 레인을 통해 외장 GPU와 연결되며 HBM2 메모리를 쓰는듯 하고, Kabylake-G(카비레이크-G)는 2가지 제품 TDP는 TDP100W와 TDP65W의 2가지이며, 쿼드코어(4코어)를 구성하는것 같습니다.

 

아직까지는 루머이지만 시간이 지나 Kabylake-G(카비레이크-G)2가지 모델이 실제로 출시가 된다면, 게이밍노트북에 변화도 있을 것 같습니다.

당장은 큰 문제가 없을듯 하지만 차후 NVIDIA에서 GPU을 생산하는데 차질이 있을수도 있고, 반대로 역 효과로 NVIDIA가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수도 있을 듯 합니다. 그래도 NVIDIA에 기술을 GPU시장에 절반 이상을 차지하니 말이죠. 

이것은 루머로 인한 작성이고 아직까지는 정확한 내용이 아니니, 이 글을 읽는 구독자분들께서는 참고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글을 보시고 나가시는 분들께 "공감"버튼 꾹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