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 (운영체제) 강좌.팁/윈도우(Windows) Tip

윈도우 오류코드 0xC004C003 해결방법

블랙쥬스 2017. 5. 15. 19:12

윈도우 오류코드 0xC004C003  해결방법

 


 

 

윈도우를 사용하면서 여러가지 문제점이 나타나기 마련입니다.

그 중 오늘 포스팅 할 내용은 오류코드 윈도우 오류코드 0xC004C003 해결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윈도우를 사용하면서 나타나는 오류코드입니다. "윈도우10"부터는 마이크로소프트 자체 서버에서 메인보드와 CPU의 일련번호가 자동으로 전송되어 인증되는 방식입니다. 그러나 자신이 가지고 있는 윈도우 라이센스(시리얼넘버)를 입력하여도 0xC004C003 오류코드가 발생하여 인증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새로 컴퓨터를 포맷하고 윈도우 설치도 하기 번거롭고 시간이 걸릴때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먼저 제어판에 이동을 한 후 관리도구 항목을 클릭합니다.

 

제어판 활성화하는방법

윈도우10기준 RS1(레드스톤1) 까지는 키보드로 윈도우로고키+X를 누르고 제어판을 클릭하면 됩니다.

윈도우10 RS2(레드스톤2) 빌드의 방법으로는 내PC(내컴퓨터)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속성탭으로 이동 후 좌측 상단에 제어판 항목을 클릭하면 됩니다.

 

 

관리도구항목으로 이동을 하였다면 서비스 항목 탭을 클릭합니다.

 

서비스항목을 다이렉트로 실행하는 방법

윈도우로고키+R (실행창 활성화) -> Services.msc 입력 후 엔터

 

 

서비스 항목탭을 클릭하였다면 자신의 서비스(로컬) 목록에서 "Windows Update 항목을 찾아서 더블클릭" 합니다.

 

더블클릭 하여 Windows Updata 속성이 활성화 되면

 

시작유형 : 수동 으로 변경하고

서비스형태 아래에 시작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시작버튼을 누르고 되면 서비스 제어창이 활성화 되며 Windows Updata 서비스 제어 창이 닫히게 되면

Windows Updata 속성탭을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오류코드 0xC004C003 뿐만 아니고 윈도우에서는 하나의 변경된 값으로 여러가지 응용프로그램 설치 및 관리,제거가 안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게 됩니다. 대표적으로 Windows Updata 이쪽 문제에 오류코드가 많이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이때에 가장 먼저 해볼 방법이 위와 같이 Windows Updata 수동 또는 자동으로 변경 한 이후에 작업을 진행해 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2017/06/15 - Windows Update 활성화 및 비활성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