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 (운영체제) 강좌.팁/윈도우(Windows) Tip

오른쪽마우스 클릭 메모장 항목 추가하기

블랙쥬스 2017. 5. 11. 00:07

오른쪽마우스 클릭 메모장 항목 추가하기

 


 

 

 

윈도우에서 바탕화면 혹은 디렉토리 비어있는곳에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Notepad(메모장) 항목 추가/제거 하는방법에 대해서 블로그 포스팅을 작성하겠습니다. 이 배치파일은 시작-보조프로그램으로 이동하여 실행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이전 포스팅 자료들과 같이 중복으로 Notepad(메모장) 항목을 추가/제거 할수 있습니다. 윈도우7, 윈도우10 두 종류 운영체제(OS)에서 테스트를 하였으며 이상없이 작동 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여러 작업 다중작업을 할때에 조금이나마 편의를 생각하여 만들게 되었습니다.

 

이 배치파일은 .reg(레지스트리)를 추출하여 만든 배치파일입니다.

만일 이 배치파일은 사용을 꺼려하신분들은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실행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7,10기준 윈도우로고키+R (실행창) -> Notepad 입력 후 엔터 또는 시작버튼 -> 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메모장 순으로 실행하시면 됩니다.

 

아래의 배치파일은 오른쪽마우스 클릭 시 메모장 항목을 추가하는 배치파일입니다.


오른쪽마우스 메모장 추가 및 삭제.cmd


 

메뉴 항목은 2가지로 구성되어 있고 키보드 1번키와 2번키만 누르면 활성화 비활성화가 이루어집니다.

 

1번키를 누르면 오른쪽마우스 클릭시 Notepad(메모장)항목이 추가가 되고 2번키를 누르면 추가된 항목이 제거가 됩니다.

위 배치파일은 윈도우 시스템 환경에 지장이 없는 배치파일이며, 악성코드 또는 바이러스파일이 아닙니다.

 

이 배치파일은 다운로드를 할때에 열기(실행)으로 진행하면 무한으로 창이 활성화가 됩니다. 필히 자신이 배치파일은 저장할 곳에 지정한 후 실행 하셔야 합니다.

 

테스트환경 : 윈도우7, 윈도우10(RS1)

2가지 운영체제로 테스트를 하였으며 기타 운영체제(OS)에 대해서는 테스트를 거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