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를(일상)/맛집 탐험기

경기도 시흥 신천동 맛집 "고구려짬뽕 본점" 다녀오다. 170408

블랙쥬스 2017. 4. 11. 17:08

경기도 시흥 신천동 맛집 "고구려짬뽕 본점"

 


 

 

17년 4월 8일 평온하고 날씨 좋은 토요일 우리 세 가족은 나들이를 갔다. 어디로?! 경기도 시흥쪽 "고구려짬뽕 본점" 집에서 출발시간 아침 10시 이른시간에 나와서 아침겸 점심 (이하 "아점") ... 을 먹기위해 고구려짬뽕을 찾아간 것 이다.

 

본 글쓴이는 이곳에 1년여만에 다시 방문을 했다. 결혼을 하기전에는 친구들과 다녔던 기억이 새록새록하다.

 

아침 10시 30분에 도착해서 그런지 줄을 서고 기다리는 사람이 없다. 나로썬 땡큐다. 왜냐.. 주차를 기다리며, 줄을 서 방문하여 식사를 먹어야 하는 곳이기 때문이다. 이른 시간에는 이렇게 한적하다 그래도 아침일찍 찾아오는 사람들도 꽤 있는 편이다. (제 와이프와 나의 2세가 바라보는...)

 

아니!? 무엇이 약간 바꼈다.. 현수막.. 이전 고구려 짬뽕은 매주 월요일은 정기 휴무로 잡아 놓았었는데, 오랜만에 방문한 글쓴이는 새로운 현수막을 보았다. 이제 정기 휴무 없이 매주 월요일도 정상영업을 한다는 것이다. 그것도 2016년 11월14일부터 시행했다고 한다. 나의 정보력은 참 느리다. ㅠㅠ

"고구려짬뽕 본점"직영 고구려짬뽕10101체인점 과는 다르게 식사를 하기 위해 기다리는 손님들을 위해 기다리는 시간동안 심심하지 않게 편의기구,시설들이 마련되어 있다.

식당 안으로 들어왔다 커다란 현수막으로 짜여있는 "가격표"와 그리고 좌측 상단에 위치한 손님들을 위한 "배려문"현수막 위치 선정을 정말 잘 한것 같다. 식당 안으로 들어오면 1층 테이블 홀 , 1층 좌식 홀 , 2층 좌식 홀 이렇게 자리 마련이 되어있다. 손님들이 많이 없을때에는 자신이 원하는 자리에 앉아서 식사를 즐길수 있다.

 

 

좌측에 보이는 음료수,주류 그리고 물과 물티슈 냉장고 이다.

 

아무래도 이 곳에 오시는 분들은 자차를 통해서 오시는 분들도 많지만 주변에 산이 있어 등산객 분들도 있으셔서 약간의 음주.. 소주나 맥주 한두잔 하고 가시는 분들도 종종 보인다.

 

물론 맛집 탐험 하는 사람들 또한 많이 보인다.

식사를 즐기다보면 주변에서 "맛집으로 인해 찾아왔다"라는 말을 자주 듣고는 한다.

 

어른들은 음주를.. 어린아이들은 음료수를.. 불짬뽕을 드시는분은 단무지와 물을..

탄산을 먹게 되면 불짬뽕에 위력은 2~3배가 되는 듯한 느낌을 받는다.

식사를 주문하면 단무지,양파,춘장,김치 이렇게 3가지가 나온다.

 

후라이팬처럼 보이는 그릇에 첫번째로 탕수육이 나온다. 우리 세 가족은 3가지 메뉴를 주문했다.

메뉴는 탕수육,불짬뽕,짜장면

아래 사진의 3가지의 메뉴 사진을 올려보겠다.

 

 

 

이렇게 3가지 메뉴가 나왔다 이제 시식만 하면 되는것이다.. 냐하하하!! 냠냠.. 쩝쩝..

(사진이 다소.. 부족하게 찍은점 이해해주시기를 바랍니다 ㅠㅠ)

 

"불짬뽕"을 먹은 글쓴이.. 소감을 말해보겠다. 객관적으로 말이다.

 

1~2년전에 먹었던 불짬뽕은 맛도 맛이지만 매운맛으로 인상깊었다. 하지만 이번에 찾아간 고구려 짬뽕은 개인적은 소견으로는 1~2년 공백기간동안 "신길동 매운짬뽕"을 다녀서 그런지... 아직까지도 많이 맵기는 하지만 기대 이상으로 찾아가서 매운맛을 즐기기에는 좀 무리가 있다. 그래도 맛은 아주아주 훌륭하다 걸죽한 짬뽕 국물해산물 신선하고 맛도 좋다

 

그러고 보니 .. 예전 고구려짬뽕 식당 홀 안으로 들어오면 경고문이 붙여있었는데...

(지금 맛을 평가해본다면 핵불닭볶음면 수준 정도이다..)

 

하지만 매운맛을 즐기는 본 글쓴이보다는 가끔 매운맛을 찾는 분들이라면 분명히 말하는데,

"아주아주 매울 것이다 눈물 콧물 쪽 뽑아낼 것이다."

 

"짜장면" 딱 좋은 맛이다 옛날 짜장면 맛이다. 이걸로 끝인건가?  맞다. 옛날짜장면 맛이라면 끝인거다.

 

"탕수육" 맛은 개인적으로는... 탕수육 소스가 뿌려져 있는것 보다는 본 글쓴이는 탕수육을 찍어 먹는 타입이라서 따로따로 나왔으면 하는 바램이다.. 이점에서는 아쉬운 점이 많다.. 취향이 있는 사람들이 있는데.. 조금만 더 고려해줄 수 있으면 참 좋겠다.

 

다 먹고 찍은 사진이 없다..ㅠㅠ 아침을 안먹은 나머지 부랴부랴 먹느라.. 다 먹고 찍은 사진이 없다... ㅠㅠ

이렇게 3가지 메뉴를 다 먹고 나온 가격은 아래와 같다.

 

짜장면, 불짬뽕, 탕수육(소) 짜리 총 합이 26,000원이다. 비싸게 나온 금액일수도 있고 맛을 즐겼다면 아깝지 않은..금액인것 같다.

본 글쓴이는 아깝다고는 생각안한다. 왜냐!! 가족끼리 먹은 아침 외식이라고 생각한다.

 

이제 다 먹고 나왔으니 다른 장소로 이동하러 밖으로 나왔다. 식당에 들어 갈 때 는 몰랐으나,

"고구려짬뽕 기념비"와 주차장 입구쪽에는 "닭장"이 있는것을 보았다. (사진투척)

 

 

멋지지 않은가.. 일반 음식점에서는 볼수 없는 기념비와 닭장 그리고 사진에는 없지만 큰 강아지?? "개"들도 키우고 있다.

이렇게 모든 3가지 메뉴를 먹고 우리 세 가족은 다음장소로 이동하였다. 일산 평화누리공원으로.. 근데.. 임진각 구경을..

 

아래에는 다시 한번 경기도 시흥 신천동에 위치한 "고구려짬뽕 본점" 지도를 올리겠다.

고구려짬뽕 본점을 찾아가려면~ 위에 지도로 가면 된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