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구글(Google)

Fastboot스킨 PC,모바일 각 우측 상단 광고 넣기

블랙쥬스 2017. 4. 10. 13:03

Fastboot스킨 PC,모바일 각 우측 상단 광고 넣기

 


 


 

위 사진과 같이 포스팅 본문 우측 상단에 PC와 모바일 우측 상단에 각 각 다른 크기로 애드센스 광고 넣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제가 쓰는 스킨은 Fastboot스킨이고, 타 스킨에 대해서 위 방법 적용이 될지 안될지는 자세히는 모릅니다.

 

그럼 본 포스팅에 앞서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홈페이지로 접속으로 하게되면 반응형코드를 만들고 광고코드를 복사해 오셔야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광고 종류는 모바일 쪽에서도 적용 되는 광고를 사용해야 하니 반응형 광고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렇게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자신의 계정을 로그인 한 이후에

광고게제 반응형광고를 선택하고 원하는 광고 이름과 광고크기를 지정해 주고 저장 및 코드 생성을 하게되면,

3번째 사진과 같이 반응형 광고코드가 생성되게 됩니다. 이 광고코드에서 data-ad-Cllent 하고 data-ad-slot 에서 뒤에 있는 광고 코드를 미리 기록해 두셔야 합니다.(또는 메모장에 광고코드를 미리 복사해두세요~)

 

그리고 아래 메모장 파일을 다운 받으셔서 복사해놓은 광고코드를 넣어줍니다.


336px . 280px 200px . 200px.txt


각 각 따로따로 광고코드를 넣어주신 주시고, 광고코드를 전부 넣으셨다면 이제 광고코드를 전체 복사해놓은 상태에서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로 들어갑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로 들어갔으면 좌측 중간에 HTML/CSS 편집 항목을 클릭해 줍니다.

그렇게 되면 우측에 HTML(태그)수정할수 있는 목록이 나옵니다.

 

위 사진과 같이 HTML 수정할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되면 키보드로 Ctrl+F(찾기)를 누르고 article_rep_desc를 검색합니다

 

검색을 했으면 article_rep_desc를 기준으로 아래쪽으로 광고코드를 기재하지 말고 위쪽으로 광고코드를 기재하셔야 우측 상단에 애드센스 광고가 들어갑니다.

 

article_rep_desc기준 "아래"로 광고코드를 입력하면 본문 하단에 광고가 심어지고,

article_rep_desc기준 "위"로 광고코드를 입력하면 본문 상단에 광고가 심어집니다 (필히 위로 입력하셔야 우측상단에 광고가 표기됩니다.)

 

자 이렇게 모든 입력이 다 되시면 우측 상단에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광고가 PC따로 모바일 따로 따로따로 크기로 애드센스가 심어지신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신규 애드센스 광고코드에 경우 다소 시간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글을 보시고 나가시는 분들께 "공감"버튼 꾹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