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구글(Google)

Fastboot스킨 메인화면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넣는 방법

블랙쥬스 2017. 4. 7. 16:01

 

 

Fastboot스킨 메인화면 구글 애드센스 광고 넣는 방법

 



위 사진과 같은 광고를 넣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려 합니다.

이 방법으로 광고 넣는 방법은 "Fastboot스킨"을 사용하는 분만 적용 가능하니 다른 스킨으로 사용하면 광고 적용이 안될수도 있습니다.

 

광고를 넣기 위해서는 미리 Fastboot스킨을 적용을 하신 후에 관리자모드로 들어가 화면설정->티에디션 시작하기(사용하기)를 클릭합니다.

이렇게 티에디션을 사용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혹시나 티에디션 시작하기(사용하기)를 클릭했는데, 왼쪽에 보이는 티에디션 리모콘이 활성화 되지 않는다면 화면 전체 우측 상단에 티에디션이라는 배너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그럼 위에 방법으로 1번과 2번이 있는데

1번에 나와있는 창을 만드셔야 합니다 "+"모양으로 미리 창을 만들어 주시고요. (+모양 2가지중 "파란색 원+"를 클릭해야 합니다.)

그리고 2번으로 이동하여 헤드라인이든 목록이든 아무창이나 선택하면 됩니다.

 

 

아이템을 지정하셨다면 이제 디자인으로 옴기셔서 "HTML(태그)" 작업을 하면 됩니다.

 

HTML(태그) 안에 있는 내용을 전부 싹 지워주시고 구글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넣어야 합니다.

 

이제 구글 애드센스로 들어가서 "내 광고"항목을 선택이후 광고코드를 부여받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위와 같은 순서로 광고단위를 클릭하시고 새광고단위 항목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게제"항목을 선택한 이후 반응형 광고를 클릭합니다.

"반응형"광고로 선택하는 이유는 모바일과 일반PC에서 자동으로 크기를 맞춰줌으로 가장 최적화 된 광고중 하나입니다.

 

"반응형"을 선택 광고에"이름", "광고 크기"를 선택해 주고 저장 및 코드생성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코드 생성이 만들어졌다면 이제 코드를 전체로 복사해주고 티스토리로 옴겨서 이 광고코드를 넣어주면 됩니다.

위에 사진처럼 티스토리로 돌아와, 티에디션 리모콘 "HTML(태그)"안에 있던 모든 내용을 지운 후 구글 애드센스 광고코드를 삽입하면 됩니다.

 

모든 진행이 다 되셨다면 당연히 "적용" 버튼을 눌러주고 티에디션 우측 상단에 "적용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광고 애드센스 적용이 됩니다!

자 그럼 이제 광고가 들어갔는지 자신의 블로그 메인으로 들어가서 확인해보셔야겠죠?

광고를 새로 추가하였으니 광고는 1~2시간 이후에 광고가 나옵니다.

 

모든 작업이 끝났구요. 이 방법은 Fastboot스킨이 적용되고 구글애드센스계정이 있으신 분에게만 가능한 내용입니다.

 

글을 보시고 나가시는 분들께 "공감"버튼 꾹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